카카오 채널

디엔컴퍼니가 제안하는 겨울철 아기 피부 관리 "보습·피부 자극 없는 성분 중요"

안형석 2016-12-06 00:00:00

디엔컴퍼니가 제안하는 겨울철 아기 피부 관리 보습·피부 자극 없는 성분 중요

겨울철에는 급격한 기온 저하와 함께 습도가 낮아지면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때문에 최근 육아를 하는 부모들의 큰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아기 피부 관리다.

아기 피부는 성인에 비해 각질층이 얇기 때문에 연약하고 민감할 수밖에 없다. 특히 온도 변화에 민감한 아이들의 경우 수분이 조금만 손실되면 자칫 피부 건조증, 아토피와 같은 피부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겨울철 보습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진 아기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기 위해서는 수시로 보습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아기가 쓰는 보습 제품을 선택할 때는 피부에 자극이 되는 성분이 들어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본 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성인보다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이 쓰는 제품들에도 살균제 성분이 함유된 채 유통돼 온 사실이 매체들을 통해 알려진 바 있기 때문이다.

겨울철 아기 피부 보습 제품으로는 디엔컴퍼니의 '이지듀EX 베리어컨트롤'이 추천할 만하다. 이지듀EX 베리어컨트롤은 특정 부위에 반복되는 악건성 피부에 적합한 전문 화장품 라인으로 페이스&바디크림과 바디워시, 총 2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지듀EX 베리어컨트롤 페이스&바디 크림'은 피부 건조증에 기인한 가려움증을 완화해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피부 각질층 멀티 라멜라 구조(피부 각질층 지질성분들이 구성하는 구조)를 재현한 제형 기술로 아기 피부에 빠르고 깊숙이 흡수돼 오래도록 지속되는 보습감을 제공한다. 얼굴, 몸 등 건조함이 특히 심한 국소부위 위주로 ​수시로 덧바르면 좋다.

대웅제약의 독자 성분 sh-Oligopeptide-1(DW-EGF) 및 피부 지질층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만 2세~10세 이후 유소아 대상 피부 건조증에 의한 피부 가려움증 완화되는 유의미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유했다.

'이지듀EX 베리어컨트롤 바디 워시'는 연약한 피부에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약산성 바디 워시다. 몸을 세정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성분만 함유한 순수한 바디 워시로 셀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미네랄오일 등 연약한 피부에 남아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을 최대한 배제했다.

두 제품 모두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 누적자극/감작성 테스트까지 완료해 유소아는 물론이고 민감성 피부를 가진 성인까지 안심하고 쓸 수 있다.

한편, 겨울철 아기 피부의 보습을 위해서는 잦은 목욕은 삼가는 것이 좋다. 하루에 한 번 정도 23도에서 26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3분에서 5분 정도 샤워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는 때밀이는 피하는 것이 좋다. 목욕 후 보습제는 3분 이내에 발라줘야 수분 손실도를 낮출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