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초겨울 시즌이 되면서 두피가 시도 때도 없이 가려워 긁었다가 노란 딱지가 생겼다고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두피가 가렵고 딱지가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가장 많은 경우에서 원인이 되는 것은 바로 '지루성두피염'이다.
지루성두피염은 머릿속 살이 붉어지면서 따가움에 가깝듯 가렵고, 크고 작은 비듬이 생기는 증상을 유발한다. 이것이 심해지면 두피에서 진물이 나오기도 하고, 자기도 모르게 심하게 긁었다가 노란 딱지가 생겨 대인관계에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을 환절기가 시작되기 전부터 미리 두피 건강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지만, 이미 초겨울이 시작된 지금이라도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샴푸를 사용해 주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두피딱지와 두피지루성피부염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는 흔히 천연샴푸나 비듬샴푸 등의 홈케어 제품이 적극적으로 권장된다. 특히 두피가려움이 심한 경우에는 열 받고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는 생강 추출물과, 두피에 시원한 감촉을 전해주는 천연 민트 성분이 포함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샴푸 제품은 반드시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민감해진 두피를 자극하지 않도록 하고, 샴푸 선택 시에는 방부제나 화학 계면활성제, 일부 화장품에 사용되는 피부 유해물질이 포함되지는 않았는지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
지루성피부염 환우들의 커뮤니티카페 지루카페에서 운영 중인 지루샵에서는 지루성두피염완치에 도움이 되는 두피지루성피부염 샴푸 제품으로 '쿨링샴푸'를 선보이고 있다.
쿨링샴푸는 생강추출물과 페퍼먼트 오일, 백지 추출물, 천연민트 성분에 복령추출물 등 다양한 식물성 식이유황 MSM을 적용했고, 특허성분인 세라케어가 포함되어 두피가려움증 개선 및 체내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식물성 유래 세정성분으로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 주는 작용을 하며, 세라마이드 함유로 두피와 모발 건강 및 두피 장벽 강화효과로 외부자극과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시켜 준다.
세라케어 쿨링샴푸의 함유 성분 및 효능은 지루샵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