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아이쿱생협, 발암물질 걱정없는 춘장 출시 기념 이벤트

안형석 2016-11-28 00:00:00

아이쿱생협, 발암물질 걱정없는 춘장 출시 기념 이벤트

오는 29일,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아이쿱생협)의 친환경 유기농 전문 브랜드 'The Only 자연드림'(이하 자연드림)에서 발암물질 걱정 없는 '우리밀안심춘장'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아이쿱생협은 전국 자연드림 매장과 온라인 아이쿱몰에서 전 품목 10%, 우리밀 안심춘장은 30% 가격 인하한다. 이벤트 기간은 매장 11월 29일~30일, 아이쿱몰은 12월 5일~6일 각각 이틀이다.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자연드림에 관심 있는 주부라면 지금이 기회다.

이번에 개발한 '안심캐러멜시럽'은 식품첨가물이 아닌 당류가공품이다. 춘장을 비롯해 짜장라면, 짜장소스, 양념소스, 음료, 과자 등에 첨가물로 쓰이던 카라멜색소를 대신해 더 건강하면서 맛과 색은 제대로 살린 시럽으로 대체재를 연구해 왔다. 그렇게 1년여의 개발기간 끝에 완성도를 높여 첫 적용한 상품이 '우리밀안심춘장'이다.

아이쿱생협 관계자는 "아이쿱생협은 자체 취급기준에서 캐러멜색소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대체재로 슈거시럽을 사용해 왔으나 짜장 본연의 색과 맛이 부족해 다시 리뉴얼을 시도했다. 색과 맛이 시중 춘장과 비슷하지만 소비자의 건강을 위해 첨가물과 발암물질은 철저히 배제한 시럽으로 수차례 테스트해 왔다"며 개발 소감을 밝혔다.

자연드림 안심춘장은 우리밀과 밀쌀, 콩 등 국산 원료로 괴산자연드림파크에서 직접 만든다. 이후 춘장이 베이스로 활용되는 가공식품 짜장라면과 소스를 12월에 출시 준비 중이고, 안심캐러멜시럽은 음료, 족발 등 다른 가공품에 교체될 예정이다.

아이쿱생협은 끊임없는 연구로 상품을 개발해왔다. 지난해 우리밀 글루텐을 국내 최초 생산하여 우리밀 글루텐으로 교체하였고, 올해 4월에는 화학용매 잔류 없는 압착식용유를 직접 생산하여 자연드림 유탕 및 유탕처리 식품의 식용유를 압착유로 바꿨다. 지난 9월 100% 우리밀 올리고당을 직접 생산하기도 했다.

아이쿱생협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어떤 원료를 쓰는지, 어떤 첨가물을 쓰는지 원부재료사양과 식품표시를 꼼꼼하게 살펴본다. 자연드림에서는 그럴 걱정이 없다. 원부재료는 대부분 국산이상 친환경 유기농사양 중심으로 쓴다. 가공품은 직접 제조하고 논란이 있는 첨가물의 사용도 대체하거나 배제한다. 위탁생산하는 방식은 원부재료의 혼입과 오염이 걱정인데 자연드림은 구례와 괴산에 자연드림파크를 조성해 제조, 유통, 판매까지 직접 관리하고 있어 다른 유통채널보다 만족도가 높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상품을 더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