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50종 민간자격증 무상교육 서비스 제공

안형석 2016-11-22 00:00:00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50종 민간자격증 무상교육 서비스 제공

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50종에 이르는 1급 민간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의 무료수강 서비스를 이벤트로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인성지도사 및 클레이아트, 캘리그라피지도사 포함 한검평의 1급․2급 민간자격증 50종 인강(인터넷강의)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과 직결되는 자격증종류별 온라인시험에도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다.

위 이벤트를 연 한검평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는 교육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자격증종류로는 큐넷자격증 등 타 자격증 준비 기간 동안 병행학습 가능한 안전교육지도사와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가 있다. 취득 수요가 꾸준한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와 커피바리스타, 아동발달에 초점을 맞춘 아동요리지도사와 동화구연지도사도 있다.

아동미술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 해당 기업의 자격증들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다. 이에 취득 후 문화센터강좌를 진행하는 문화센터강사모집에 지원하거나 관련 여성직종·직업으로 취업할 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검평 관계자는 "자사는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 바탕의 자격증공부로도 충분히 취득 가능한 취업잘되는자격증, 돈되는자격증에 초점을 맞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들을 개설해왔다. 이후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사용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센터 이용자 등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어 "여자전문직 자격증으로 추천되기도 하는 손유희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의 교육기회를 널리 보급하기 위해 앞으로도 힘쓸 방침이다"라고 향후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한편 한검평은 반려동물관리사, CS강사 등 여러 1급․2급 자격증종류의 샘플강의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또한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민간자격증 관련 구인정보를 회원들에게 알리고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