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이벤트를 통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50종의 무료학습 기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참여 후 선착순 5000명 안에 들 시 안전교육지도사,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등 한검평의 1급 민간자격증 총 50종 온라인강의를 별도 비용 없이 무료수강 가능하다. 이와 함께 자격증 취득과 직결되는 온라인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도 있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이 이벤트는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자사가 최우수 교육원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해 마련한 것이다. 덧붙여 해당 이벤트를 통해 취득 가능한 자격증들은 전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관련 기관 취업에 활용 가능하다.
위 이벤트를 연 한검평은 1급 민간자격증 전문 교육기업이다. 여성직종·직업 자격증 중 취업잘되는자격증, 자격증공부하기 용이한 돈되는자격증 등으로 대중들 사이에서 추천되는 자격증 유형을 분석해 교육과정 도입에 반영한다.
해당 기업이 교육하는 자격증종류로는 여자전문직 자격증으로 언급되는 다문화심리상담사를 비롯해 취득 후 문화센터강좌 진행 강사모집에 지원 가능한 아동요리지도사가 있다. 큐넷자격증 시험 준비자나 재직자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교육센터 이용자가 병행학습 가능한 인성지도사 및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도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방과후교사, 캘리그라피 전문가 등 민간자격증 기반의 직업 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그 결과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등 각종 민간자격증 취득 수요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을 보다 경제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검평은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을 통해서도 원활히 자격증공부가 가능한 커피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CS강사 등의 교육과정을 신설했다. 현재 커피 감정평가사 1급, 커피 핸드드립전문가 1급, 와인 소믈리에 1급 등의 교육서비스 도입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