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심리상담사를 비롯한 45종 1급 민간자격증 인터넷강의 무료수강 혜택을 선착순 5000명 이벤트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공식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칸에 'STUDY'를 입력해 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는 유망자격증인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뿐 아니라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한검평의 45종 1급 민간자격증 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 또한 취득과 직결되는 자격증종류별 온라인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취득한 한검평의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어,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관련 분야로의 취업에 활용 가능하다. 자격증종류별 취업 관련 정보는 한검평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에서도 알아볼 수 있다.
위 이벤트를 연 한검평은 아동발달과 관련된 동화구연지도사와 아동미술지도사를 비롯해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등 각종 1급 민간자격증을 교육하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현 자격증 추천 트렌드를 고려해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으로 신속하고 원활히 취득 가능한 1급 자격증 교육들을 도입해왔다. 그 결과로 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교육과정을 도입했으며, 상담심리사·심리치료사처럼 전문성을 중시한 빌딩관리사 자격증 등의 개설을 예정 중이다.
한검평 관계자는 "자사는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를 열어 5000명 회원에게 아동요리지도사, 인성지도사 포함 45종 자격증의 수강료·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 중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