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자동차보험 갱신 시기가 도래하거나 신차를 구매할시 목돈으로 들어가는 자동차보험료가 부담스럽습니다. 좀더 저렴한 가입방법은 없을까요?
저렴한 자동차보험료 산출의 핵심은 바로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보험료자율화 시행 이후 각 보험사 별 동일조건 기준 자동차보험료비교 산출 견적이 큰 차이를 보이고 있고, 또한 작년에 싼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몰려 높은 손해율을 기록했다면 올해에는 비싸 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료 견적을 많이 받아볼수록 더 저렴한 보험사를 비교하기 쉬운데, 여러 회사의 자동차보험비교를 한 방에 해결해주는 곳이 바로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입니다.
손해보험협회에 공개 되어 있는 자동차보험료 계산기로 계산된 공시자료에 의하면
소형B(휘발유, 1600CC) 기준, 26세남성의 26세이상 운전특약, 1인한정의 인터넷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결과가 1,172,330원부터 최대값 1,615,400원까지 분포하고 있습니다. 동일조건 및 연령 임에도 보험회사별 차액이 443,070원 났는데요. 이 계산 결과는 신중한 선택에 따라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 자동차보험료계산 기준 : 2016년 10월 31일/ 자동차보험종류: TM기준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 / 개인별 요율 미적용/ 대표 9개 보험사(삼성화재자동차보험, 동부화재자동차보험, 현대해상자동차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자동차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자동차보험,AXA손해보험 등)
실시간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www.meritzdirect.net/index.asp?ad_name=dd1101 / 080-785-1000) 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개인의 요율을 대입, 국내 8개 메이저 보험사의 자동차보험견적비교 후 빠르고 정확한 보험료 순위 산출이 가능하며 자동차보험 싼 곳을 추천 무료로 가능한 서비스이므로 온라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이용시 추가적으로 보험사별 할인 특약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동부화재의 경우 임신 중 고객의 경우 10%의 자동차보험료가 할인되며, 만 1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경우 4%의 보험료가 할인됩니다, 현대해상은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입자의 자동차 보험료를 7% 할인해 줍니다. KB손해보험은 '대중교통 이용 할인 특약' 및 자녀 할인특약을 운용중입니다.
손해보험사들이 최근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할인율을 확대하는 등 마일리지특약 할인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연간 주행거리가 짧은 고객인 경우 보험료를 20%이상 할인 받을 수 있는 유리한 특약입니다. 약정한 거리가 지켜지지 않았다 하여 불이익은 없으므로 무조건 이득인 특약이니 꼭 활용해야겠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자 본인뿐 아니라 배우자, 자녀 등 차량을 함께 운전하는 사람 중 2인에 한해 운전 경력을 함께 인정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경력을 인정받게 되면 신규로 자동차보험 가입 때 보험료가 최대 51.8%까지 할인됩니다. 내가 챙기지 않으면 그냥 잊혀지는 특약이니 신경을 써서 받아두면 좋습니다.
아울러 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몰 비교사이트 법인 관계자는"자동차보험비교 전 지난 9월 금융감독원이 소개한 자동차보험료 절약 하는 지혜를 참고하는 것이"도움이 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