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은 머릿결손상에 취약한 계절로 손꼽힌다. 특히 가을철에 머릿결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땀과 피지, 먼지 등의 오염물질이 두피에 침투해 모근을 막아버리기 쉽기 때문이다.
가을에 자주 발생하는 정전기 역시 머리결을 더 부스스해 보이게 만든다. 푸석한머릿결의 정전기를 완화하려면 주1회 정도 머리카락에 헤어팩을 충분히 발라주면 된다.
이 때, 팩의 헤어트리트먼트 성분이 머리카락에 잘 스며들어 보호막이 덮일 수 있도록 비닐팩을 쓰고 일정 시간 동안 방치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머릿결관리를 위해 헤어팩을 사용하더라도 날씨가 건조해지거나 자외선에 노출되면 모발의 수분이 빠져나갈 수 있으니 수시로 헤어에센스를 발라줘야 한다.
특히 염색머리나 잦은 펌을 한 경우, 머릿결좋아지는샴푸와 집에서하는머리영양제, 헤어오일을 듬뿍 발라준 뒤 손상된머릿결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머릿결좋아지는샴푸 구매 시 헤어영양제추천 빈도 이외에 두피에 유해한 화학성분(파라벤, 실리콘, 설페이트류) 함유 여부를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다음으로, 헤어에센스 및 머리영양제 사용을 습관화하고 샴푸 사용 이후에는 머리결좋아지는법의 일환으로 헤어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도움된다.
트리트먼트사용법은 샴푸 후에 물기를 덜어내고, 내용물을 적당하게 덜어 머릿결손상 부분 위주로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다. 트리트먼트효과를 높이려면 헤어 비닐캡을 머리에 씌우고 방치하거나 열을 가해주면 된다.
트리트먼트두피 적용 시간은 모발의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일반적인 트리트먼트사용법에 의하면 통상 10~15분이다. 이후 트리트먼트팩을 찬물로 헹궈주면 정전기 방지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최근 부쩍 건조해진 날씨로 머릿결복구의 필요성이 많아진 만큼 트리트먼트염색약과 헤어오일을 비롯한 각종 머리영양제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에 업계는 다각화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손상모 보호, 모발 영양 케어는 물론 윤기까지 더하는 집에서하는머리영양제, 트리트먼트샴푸 제품을 선보이는 추세다. 헤머셀의 손상된머릿결 전용 제품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를 그 사례로 볼 수 있다.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정전기가 자주 일어나는 푸석한머릿결이나 갈라진 모발 끝, 고데기머릿결 손상으로 탄력을 잃은 경우, 헤어클리닉 이후에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 머릿결트리트먼트 제품은 큐티클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트리트먼트효과를 위해 아르간오일과 덩굴월귤열매추출물 등의 자연성분으로 구성됐다. 트리트먼트팩이 함유한 '아르간오일'은 올리브 오일의 2배가 넘는 비타민E를 갖춰 촉촉한 모발로 가꿔준다.
브랜드 관계자는 "헤어클리닉이나 트리트먼트염색약의 가격이 상당한 만큼 고데기머릿결 손상으로 인한 복구 부담감도 커지고 있다. 트리트먼트추천 현황에 따라 개발된 이 제품을 트리트먼트샴푸와 병행하면 모발에 윤기를 더하고, 머릿결복구의 부담감도 덜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머릿결트리트먼트 전용 제품 역시 두피에 직접 닿기 때문에 헤어영양제추천 이외에 유해성분 함유 여부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며 "아르간오일헤어 트리트먼트두피 전용 제품을 통해 손쉽게 머리결좋아지는법을 실천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트리트먼트추천 정보 및 아르간오일헤어 영양제 성분은 헤머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