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5000명에게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포함 민간자격증 45종 교육의 무료수강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공식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 시 한검평의 45종 1급 민간자격증 온라인 교육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 45종 민간자격증에는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으로도 취득 가능한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아동요리지도사 및 인성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도 속해 있다.
무료수강 후 진행되는 자격증종류별 온라인 취득 시험에도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는 한검평이 해당 이벤트 당첨자에게 아동미술지도사, 손유희지도사 포함 45종 1급 민간자격증 교육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하기 때문이다.
이 온라인시험에서 합격할 시 발급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다. 최종 취득 후엔 이력서 기재 및 관련 기관 취업에 활용 가능하다. 한검평 측에 따르면, 이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 자사 모든 자격증들이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기 때문이다.
한검평 관계자는 "자기계발 및 취업, 승진 등을 목표로 상담심리사, 심리치료사 등 다양한 자격증들이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취득 수요도 지속되고 있다"며 "1급 민간자격증을 경제적으로 취득하길 바라는 이들이 이번 이벤트에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위 이벤트는 한검평이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자사가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열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