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구직자를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5000명에게 심리상담사 교육과정 포함 45종 민간자격증 온라인교육의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해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될 시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등 해당 교육원의 45종 1급 민간자격증 온라인교육을 무료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취득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한검평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됐다. 이를 기념하는 동시에 구직자들에게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이벤트를 열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검평 관계자는 "취업을 위해 상담심리사, 심리치료사 등 여러 자격증을 취득하는 구직자들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인성지도사 및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경제적으로 취득 가능한 이번 이벤트가 이들에게 일조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를 비롯해 손유희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 자사에서 교육을 행하는 모든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다. 이에 따라 취득 후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관련 기관 취업 시 활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검평은 온라인강의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으로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어 추천되는 독서지도사 등의 자격증종류 교육을 도입하는 데 힘써왔다. 또 회원들의 학습 편의 향상을 위해 스마트폰으로도 출석 및 인강 수강이 가능한 첨단 이러닝 시스템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