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이벤트를 통해 45종에 이르는 1급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기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한검평 공식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기재하는 것이다.
당첨 시 한검평의 45종 1급 민간자격증의 온라인교육 수강과 온라인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이 45종 자격증으로는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등이 있다.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으로도 학습 가능해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기도 하는 아동미술지도사, 인성지도사도 포함돼 있다.
온라인교육 무료수강 및 온라인시험 무료응시 후에는 자격증종류별로 발급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한검평의 모든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취득 후 이력서 기재, 관련 기관 취업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위 이벤트는 한검평이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자사가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이벤트를 연 한검평은 민간자격증 전문 교육원이다. 다문화심리상담사,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와 같은 심리상담사 계열, 손유희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를 포함한 지도사 계열 등 다양한 자격증의 취득교육을 시행한다.
한검평 관계자는 "여전히 취업, 스펙향상 등을 목표로 상담심리사, 심리치료사 등 여러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 중 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의 1급 민간자격증들을 유망자격증으로 보고, 이를 취득하려는 경우도 존재한다"며 "이와 같은 사람들이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검평은 요가/필라테스지도사, CS강사 등의 교육과정을 최근 신규 개설한 후, 현재 1급 레크레이션지도사 등의 교육과정 개설을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