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선착순 5000명에게 심리상담사 등 45종 민간자격증 취득반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공식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기입하는 방식으로 해당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검평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1급 민간자격증 취득반 45종의 온라인강의를 무료수강할 수 있다. 이 취득반 45종 중에는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다문화심리상담사와 인성지도사,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으로 학습하기 적절한 동화구연지도사와 아동미술지도사 등이 속해 있다.
또한 무료수강 이후에는 자격증종류별 온라인 취득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이 온라인 시험에서 합격할 시 최종적으로 자격증 취득 및 발급 기회가 주어진다. 한검평이 교육하는 모든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기 때문에, 최종 취득 후에는 이력서 기재 및 관련 기관 취업에 활용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자사는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됐다"며 "이를 기념함과 동시에 1급 민간자격증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열게 됐다"고 이벤트 개최 취지에 대해 말했다.
이어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나, 상담심리사, 심리치료사 등 자격증을 취득할 의향이 있으나, 소모되는 비용으로 인해 이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이와 같은 사람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및 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 자신의 목적에 부합하는 자격증들을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검평은 아동요리지도사 및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손유희지도사에 이어 최근 요가·필라테스지도사, CS강사 등의 자격증 취득반을 개설한 바 있다. 현재 1급 정리수납전문가, 1급 레크레이션지도사 등의 취득반 개설을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