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싹(대표 김구환)은 반려동물 평생 건강 지킴을 위한 고단백 영양식 '뉴트리케이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사료와 영양제는 비교적 저렴한 곡물을 주원료로 사용하지만 뉴트리케어플러스는 방부제, 항생제,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급 이상의 퀄리티를 지향하는 반려동물 특수 영양 제품이다.
뉴트리케어플러스는 국내 최초 특허 받은 기술인 닭발에서 추출한 '콜라겐저분자펩티드' 원료를 사용했다.
(주)미싹Bio에서는 산 분해를 하지 않고, 인체 친화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공법을 개발해 고분자 콜라겐 단백질을 저분자 펩티드로 제조하는 기술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천연물 연구개발에 주력하는 (주)미싹Bio는 가격을 낮추려고 저급한 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특히 뉴트리케어플러스는 반려동물(개와 고양이)의 기호성을 충족하고, 콜라겐 저분자 펩티드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만든 범용제품. 액상이라 사료에 뿌려먹을 수도 있고, 물처럼 마시게 할 수도 있는 다양한 응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어린 견, 노령 견 및 바이러스 등 병균에 접촉해 아픈 반려동물의 면역력을 강화하여 건강증진은 물론 운동량이 부족해 발생하는 관절질환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주)미싹 대표 김구환은 30여 년 동안 임상에서 환자를 진료한 한의학 박사로 2000년 KAIST 에너지환경센터에 유진바이오를 설립해 함초와 헛개나무를 소재로 당뇨와 숙취해소 기능성식품을 연구 개발했다. 콜라겐 저분자펩티드 원료를 개발해 한방의료기관에 공급하고 있고, 2015년 (주)미싹 Bio를 설립하여 천연물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