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선착순 5000명 이벤트를 통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포함 45종 민간자격증 취득반 무료수강 특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해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될 경우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등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으로 원활히 취득 가능한 1급 민간자격증 45종의 온라인강의를 무료수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격증종류에 따른 온라인 취득 시험에도 무료로 응시 가능하다.
시험 합격 후 최종 취득한 자격증은 이력서 기재를 비롯해 관련 기관 취업에 활용될 수 있다. 한검평 측에 따르면, 이는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자사가 교육하는 모든 자격증이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기 때문이다.
한검평 관계자는 "자사는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됐다. 이를 기념해 인성지도사 및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 자격증 추천에도 언급되는 민간자격증 취득반들의 수강료/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취업, 스펙향상 등을 위해 상담심리사, 심리치료사 등 각종 자격증 취득을 계획하는 이들이 존재한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사람들에게 일조할 수 있는 자격증 관련 이벤트들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자사 회원들이 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을 보다 경제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검평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등 1급 민간자격증 온라인강의 샘플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