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실무 교육방침으로 취업 스펙 UP

안형석 2016-10-11 00:00:00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실무 교육방침으로 취업 스펙 UP

국가적 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청년 실업, 취업난으로 기술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려운 '스펙' 시대에 실무 교육으로 요리기술, 자격증 취득, 대회수상 등 취업 스펙에 도움이 되는 요리학교가 주목을 받고 있다.

요리전문학교인 한호전은 70% 이상을 실습하는 교육방침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학점 인정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자격증 취득을 권장하고 있다. 한호전 호텔조리과정은 자격증 취득이나 각종 대회에서 수상할 수 있는 이유가 실무교육 때문이라 밝혔다. 커리큘럼이 1학년 때부터 양식, 중식, 일식 등 조리 실습이 진행되어 1학년 때부터 조리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다.

요리 자격 중 대표적인 조리 자격증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순으로 치러지며, 필기시험은 독학으로도 가능하지만 2차 실기시험은 직접 요리를 반복적으로 만들어보며, 정해진 규격을 맞추고, 레시피대로 완벽하게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많은 실습을 해보지 못하면 사실상 취득이 힘든 자격증이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의 호텔조리과정에서 다양한 조리 실습이 가능한 이유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 시설과 환경 때문이다. 한식, 중식, 양식, 일식, 복어 등 조리 실습실과 더불어 푸드스타일링 실습실, 제과제빵실습실, 브런치 실습실, 분자요리 실습실 등 각 분야에 대한 전용 실습실을 갖추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개개인의 요리 실력과 특성화된 요리교육, 더불어 심도 깊은 실습을 위해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는 입학 후 졸업까지 모든 실습을 1인 1실습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1인 1실습은 학생들 개인 식재료를 받아 요리를 만들며 한 명이 하나의 요리 작품을 제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업 방식이다.

이러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의 교육방침으로 자격증은 물론 요리 대회 출전에도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 말고도 대회에 참가하여 스펙을 쌓고 있다. 국제요리경연대회, 푸드트렌드페어, 향토식문화대전 등의 전국대회에서 작년에만 500개 이상의 메달을 획득한 바 있어 올해도 주목받고 있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학점은행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호텔조리과정 졸업 시에는 전문대와 동등한 학력의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한호전은 전문학교 최초로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이 개설되어 대학교와 동등한 학사학위까지도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졸업 후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현재 요리전문학교 한호전은 2017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다.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호텔관광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과 과정 등)을 비롯하여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자의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을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 학기 전액 면제의 장학금을 주는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한호전 요리학교는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서 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과 과정, 호텔관광학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 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