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선착순 5000명에게 45종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해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 시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및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45종 민간자격증의 온라인교육 수강과 온라인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한검평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를 기념해 민간자격증 교육 수강료와 시험응시료 전액을 지원하는 해당 이벤트를 개최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위 이벤트를 마련한 한검평은 아동요리지도사 및 인성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해당 기업이 교육하는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이력서에 기재 가능하며, 관련 기관 취업에도 활용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이벤트 당첨자는 아동미술지도사나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등 45종 민간자격증 교육을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무료수강할 수 있다. 또한 자기주도학습 위주의 공부습관을 지향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시험예상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손유희지도사 및 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 한검평의 민간자격증 교육은 2016년 최신 제작 맞춤형 실습강의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