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당첨된 회원(5000명)에게 방과후지도사와 아동요리지도사, 인성지도사를 비롯한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노인미술지도사, 클레이아트 등 45종의 민간자격증 교육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자사가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어 이를 기념하고자 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한검평이 제공하는 이벤트 참여방법은 해당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기입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 5000명은 다문화심리상담사와 미술심리상담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등 45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자격증종류에 따라 온라인 취득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최근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구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한다"며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참여하여 방과후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자사가 제공하는 45종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며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에 기재하거나 해당 관련 기관으로 취업을 희망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본 교육원은 한검평 공식 홈페이지에서 효율적인 공부습관과 자기주도학습법,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