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선착순 5000에 한해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등 45종에 이르는 민간자격증 교육의 무료수강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한검평이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에서 자사가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검평 공식홈페이지 무료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 시 심리상담사(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등), 아동요리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자기주도학습으로 취득 가능한 한검평의 45종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무료수강 후 온라인시험 합격 시 자격증 발급 기회가 주어지는데, 이 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취득한 후에는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해당 자격증 관련 기관에 취업할 시에도 활용 가능하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는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 해당 교육원의 전 자격증이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기 때문이다.
한검평 관계자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이 전문화된 사회 각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이번 이벤트에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다수의 참여자들이 존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독서지도사, 클레이아트 지도사 등 자사 민간자격증 인강은 스마트폰으로도 수강 가능하다"며 "이 점을 적극 활용해 어디서든 틈틈이 학습하는 공부습관을 지향할 경우 큰 어려움 없이 온라인시험에 합격해 취득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