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염서가 피부관리법 중 얼굴하얘지는법으로도 쓰이는 '장희빈미안법'과 피부보습용 천연팩 '수로부인미안법'에 포함된 분말재료들의 정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 측 정보에 따르면, '장희빈미안법'은 주로 피부미백관리를 위해 기미레이저토닝, 기미잡티제거와 같은 피부과기미치료 등의 방안을 모색하는 이들이 구매하는 천연팩이다. 이 천연 기미화장품은 피부 타입에 따라 일반용/민감용으로 나뉘는데, 구성된 분말에서 차이를 보인다.
장희빈미안법 일반용에는 피지분비 조절을 통한 번들거림 감소, 피부진정, 피부미백 등을 위한 녹두가 분말 형태로 함유돼 있다. 이외에 트러블 방지와 관련된 율무, 밝은 피부톤을 위한 진주, 피부 수분 및 영양공급에도 쓰이는 팥 등이 분말로 포함돼 있다.
민감용은 피부진정 및 트러블방지를 위한 민들레, 피부톤 개선에 관여하는 백복령, 주름개선 화장품에 쓰이기도 하는 백강잠 등의 분말로 구성돼 있다.
보염서 '수로부인미안법'은 피부 수분공급 및 보습에 초점을 맞춘 천연팩이다. 해당 제품은 피부하얘지는방법 및 기미없애는방법 등으로 쓰이는 장희빈미안법과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단일상품을 비롯해 장희빈미안법과 함께 패키지 세트 상품으로도 판매되고 있다.
해당 제품에는 촉촉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의 원료로 쓰이는 검은콩이 분말로 들어 있다. 이외에도 독소 및 노페물 제거와 관련된 다시마, 피부보습을 위한 해초, 거친 피부를 개선할 목적으로 쓰이기도 하는 감초 등이 분말 형태로 포함돼 있다.
보염서 관계자는 "주근깨 및 기미잡티 개선을 목표로 주근깨레이저 등의 주근깨치료나 기미주근깨레이저와 같은 복합적 기미치료 방안들을 추구하는 이들이 있다"며 "장희빈미안법은 이처럼 기미치료나 주근깨없애는방법을 찾는 이들에게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이에 해당 제품은 기미 완화 및 개선과 관련된 재료들의 분말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 같은 환절기는 보습 관리를 더욱 필요로 하는 시기이다. 이에 자사 천연팩 사용 시 알로에겔, 식물성오일(미강오일)을 병행하고, 팩시트를 꼭 얼굴에 덮는 것이 트러블 방지 및 보습에 이롭다"고 조언했다.
한편 보염서는 궁녀들의 피부관리법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각종 천연화장품들을 다루는 브랜드이다. 피부미백관리용 기미화장품 장희빈미안법을 비롯해 피부트러블 개선을 목표로 개발된 장녹수미안법, 모공축소 및 피부탄력을 골자로 하는 숙빈최씨미안법 등의 천연팩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