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방과후지도사와 심리상담사 자격증종류에 무료수강 혜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방과후지도사와 심리상담사 관련 1급 민간자격증 교육에 무료수강 특혜를 반영했다. 이에 따라 현재 한검평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해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등을 별도 비용 없이 무상으로 수강 가능하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처럼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회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다. 자격증 취득 준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감소시켜 회원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고, 이들의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한검평 회원가입 시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외 타 분야 자격증(베이비시터, 병원코디네이터 등) 무료수강도 가능하다. 이 중에는 자격증추천에 큐넷자격증이나 재직자내일배움카드로 취득 가능한 자격증과 함께 거론되는 캘리그라피, 커피바리스타 등도 속해있다.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한검평은 아동요리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각종 1급 단기취득 정식 민간자격증 교육을 선보이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를 비롯한 각종 분야의 자격증 교육 도입 등으로 올해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한검평은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및 병원상담실장, 성형외과코디네이터에 이어 필라테스지도사 등의 신규 교육과정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