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베이커리의 대가 시릴 고댕 석좌 교수 강의 성황리 종료

김주희 2016-08-30 00:00:00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베이커리의 대가 시릴 고댕 석좌 교수 강의 성황리 종료

제과제빵전문학교로 잘 알려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베이커리 의 대가로 잘 알려진 시릴 고댕 의 특강이 8월 30일 많은 학생들에 관심 속에 종료 되었다. 특강 진행을 맡은 시릴 고댕은 피가로(LeFigaro)지에서 파리 최고 의 크루아상(Best Croissant in Paris)을 수상한 프랑스정통 빵 장인이며 프랑스 대통령 관저인 엘리제궁에 1년간 매일아침 바게트를 납품하였던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대가이다.

또한 시릴 고댕은 2006~2008년 체즈 프레드, 프랑스/최고 베이커리사, 2008~2010년 에릭 메종 카이저 프랑스/ 최고 베이커리사, 2010~2013년 에릭 메종 카이저 국제/ 임원 베이커리사 2013년~2014년 메종 Wolkonsky 러시아/행정 베이커리사2014~2015년 연예(주)조지아 및 아제르바이잔/행정 최고베이커리사를 지낸 관록있는 베이커리의 대가이다.

이번 특강은 지난 1학기의 이어 2학기에도 어김없이 한호전 학생들에게 국제적 환경(프랑스, 홍콩, 러시아, 조지아)에 서 근무하였던 이력을 살려 현장경험 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었다. 또한 시릴 고댕과 함께 베이커리 반죽도 같이 만들어 실습하는 영광을 누리며 특강 종료 후 실습하였던 베이커리 빵을 다 같이 시식하고 앞으로 한호전 학생들 의 앞날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며 재학 중인 학생들을 독려하였다.

이렇게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은 다른 교육기관의 호텔제과제빵학과와 호텔조리학과 학생들과 차별화된 교육 진행을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디저트, 브런치 산업에 맞는 외식전문경영인으로 거듭날 전망 이다.

또한 한호전 학생들은 제과제빵자격증(호텔 디저트 실무, 케익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 또한 학기 중에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자연스럽게 주어지며 방학 중에는 산학실습도 연계하여 그 동안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실력 발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며 재학생들은 다양한 베이커리 제과제빵 관련 참가를 권장하고 있으며 대회 관련 교육까지 학교에서 받아 많은 수상까지 이루어져 재학생들의 스펙을 높여 졸업 후 제과제빵취업에 있어 용이하게 작용 하고 있으며 이외도 바리스타학과, 호텔관광학과 자격증 까지 취득할 수 있어 호텔리어로서의 꿈을 한발 먼저 다가 갈 수 있다.

새로 추가 된 한호전 장학금 지원 기준에는 등록금 전액을 수혜 해주는 제도가 생겨 학생들의 이목 이 집중되고 있다.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공부를 포기해야만 했던 학생들을 위하여 학과전공 관련 자격증 개수에(제과제빵과, 바리스타학과, 호텔관광학과) 따라 전액 장학금 해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제과제빵 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