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신설한 교육과정 4종의 주요 활용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은 대중의 자격증추천을 반영해 베이비시터,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등 교육과정을 개설한 바 있다. 이어 최근에는 민간자격증 교육과정 4종(CS 강사,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등)을 신규 개설해 무료수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검평은 병원코디네이터, 캘리그라피처럼 이 4종 무료수강 교육과정의 자격증종류별 주요 활용정보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교육과정들을 수강하는 회원들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관련 정보를 전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 정보에 따르면, 놀이교육지도사는 동화구연지도사처럼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 관련 업종을 주 활용처로 한다. CS강사의 경우 직업교육훈련기관 등에서 주로 쓰이며, 병원상담실장, 성형외과코디네이터와 같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큐넷자격증과 병행 학습이 가능한 자원봉사지도사는 방과후지도사, 인성지도사와 같이 방과후학교 교육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 전문가는 취득 후 기업교육강사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한편 한검평은 재직자내일배움카드없이 무료수강 가능한 커피바리스타,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의 강의샘플을 무료 제공 중이다. 또한 아동요리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를 비롯한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시 기출예상문제집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