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갈수록 심화하는 취업난 때문에 취업과 직결된 전공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해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으려는 학생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발맞춰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한 커리큘럼과 함께 산학협력과 실무자 면접 기회 등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현재까지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매년 취업철에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들이 요리전문학교를 방문하는 취업박람회가 개최되고 있다. 취업박람회에서는 해당기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자리와 함께 학생들에게 바로 면접의 기회까지 주어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호텔 제과제빵과, 바리스타학과, 호텔경영학과 졸업생들은 롯데호텔, 이비스엠베서더호텔, 오크우드호텔, JW메리어트호텔, 그랜드 하얏트 호텔과 FNC 아워홈, 이랜드, 롯데빌라드샬롯 등 특급호텔과 대기업 외식산업 업체에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8월에 졸업을 한 후 롯데호텔에 취업한 호텔외식조리학과 김가영 학생은 "한호전은 실습을 할 때 개인실습 위주로 하고 있고, 학교에서 배운 실무 경험들을 바탕으로 여러 대회에서 수상한 것이 호텔 취업 성공하는데에 도움이 됐다."며 호텔조리학과 취업에 있어서는 실무실습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호전 호텔조리과는 국내 취업과 더불어 해외 취업에 대한 지원도 계속해서 확대 하고 있다, 해외 취업 프로그램은 단기 인턴이나 계약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정직원으로 채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학능력을 기회와 더불어 쉽게 쌓을 수 없는 커리어까지 쌓을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호전 요리전문학교 호텔조리과 졸업생들은 하와이 힐튼호텔, 쉐라톤, 소피텔, 베스트웨스턴, 인터컨티넨탈호텔 등 해외 특1급 호텔까지도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현재 한호전 요리학교에서는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학생 선발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의 자질과 열정으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과 자기소개서, 적성 검사로 진행된다. 학생 선발에 반영되는 비율은 직업선호도검사 20%, 교수님과의 면접이 80%로 이루어져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호텔조리과 이외에도 호텔카지노딜러과, 호텔 제과제빵과, 호텔경영학과, 바리스타학과 등 호텔 분야로 특성화된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한호전 요리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