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아동·노인 심리상담사 지도사 학습자에게도 무료수강 특권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아동·노인 심리상담사 지도사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 중이다. 회원들의 학습비용을 줄이기 위함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로써 현재 한검평을 통해 커피바리스타나 베이비시터뿐 아니라,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등 관련 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자격증종류별 교안파일 및 시험예상문제 무료 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상담실장 등 해당 기업의 전 자격증 교육에 공통 적용된다.
아울러 1:1상담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아동미술지도사, 병원상담실장 등 자격증교육을 수강하는 회원들에게 자격증추천 및 학습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됐다.
수강 자격증 선택 시 어려움을 겪는다면, 샘플강의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방과후지도사, 캘리그라피 등 전 자격증종류의 샘플강의가 구비돼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활용도 높은 큐넷자격증을 찾거나, 재직자내일배움카드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을 알아보는 등 자격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이러한 배경에서 수요가 지속적인 아동·노인 심리상담사 지도사 자격증에도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동요리지도사, 성형외과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이 널리 보급 및 활용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검평은 최근 모바일 무료수강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에 인성지도사 및 동화구연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 해당 기업 교육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