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전무가 재능기부 차원에서 9급공무원 및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무료인강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공전무가 독학생 지원을 목표로 9급공무원 및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인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공전무 카페 가입 후 무상으로 시청 가능하다.
특히 공무원시험의 경우 카페 내 위치한 '국가직/지방직 해설강의' 코너에 접속해 실제 시험 준비기간 동안 국어, 한국사 등의 해설강의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공전무의 9급공무원·공인중개사 무료인강은 시험과목별로 학습이 나눠져 있으며, 시험일정에 따라 커리큘럼이 진행된다. 강의를 담당하는 교수진들의 경우 강남과 노량진, EBS방송 출신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공전무 관계자는 "일반행정직, 사회복지직 등의 공무원과 공인중개사의 전망을 눈여겨보고 모의고사에 응시하는 등 관련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며 "이들에게 공무원종류에 따른 교재학습법 및 공부방법을 제공하고, 전문 학원과 같은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지원하고자 무료인강 재능나눔을 실천 중이다"라고 인강 무료 제공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최근 공인중개사로의 취업을 목표로 해당 자격증 시험의 원서접수 기간 및 방법에 대해 문의를 요청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오는 27회 공인중개사 자격증시험의 원서 접수는 8월8일부터 17일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사이트에서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공전무의 자매 카페 주전무는 주택관리사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