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특성화 교육기관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지난 8월 8일 호텔조리과, 호텔경영학과, 카지노딜러과, 호텔제과제빵과, 바리스타과 분야로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 하였다.
체험학습 당일, 학교에는 예상 모집인원보다 300여명이 넘는 고등학생들의 방문으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평소 한호전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던 많은 학생들이 이번 체험학습 통해 교육과정을 미리 경험해 보기 위해서 신청을 통해 학교를 방문하였다. 신청자들은 이번 미리보기 체험학습에서 실무교육에 대한 부분을 직접 체험해보고 한호전의 커리큘럼에 대해서 확인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경영학과, 바리스타과까지 모든 체험학습 과정이 신청 마감일전에 최종 모집인원 수를 초과하여 지원을 참가신청을 조기에 마감하였다. 이번 바리스타학과 체험학습 내용으로는 카페메뉴 중 많이 알려진 메뉴인 '카라멜 마끼아또'를 체험자가 직접 만들어 보는 것과, 카페에서 근무하거나 학원을 통하지 않으면 좀처럼 경험해보기 힘든 '라떼아트' 교육도 실시 되었다.
그리고 커피뿐만 아니라 소믈리에학과답게 칵테일 제조와 와인 소믈리에 교육에 있어서도 와인 테이스팅을 통해 맛도 감별해보고 와인 서비스 시연까지 체험 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을 경험한 한 학생은 "전문가 진로를 꿈꾸고 있지만 나와 잘 맞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학교에 진학하지 않으면 경험해 볼 수 없는 체험들을 하루 동안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실습시설이랑 교수님들의 친절한 상담을 받고 꿈을 확실하게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호전에 대한 높은 관심은 이번에 실시 된 체험학습 뿐만 아니라 현재 대학 과정 수시모집에서도 보이고 있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2017년 신입학 수시모집 기간 중 현재까지 많은 학생들이 입시지원을 하고 있다. 그 배경에는 이미 잘 알려진 실습교육 중심으로 진행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이를 뒷받침 하는 최신화 되어 있는 실습환경이 있다. 한호전의 바리스타학과 실습실은 국내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취득은 물론, 국제 자격증까지도 시험장으로 지정될 만큼 수준 높은 실습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한호전에서는 전공 수업의 각 교육 내용을 세분화하여 최고의 전문가 교수진을 통해 전공 '7대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신입학 예정 학생의 자격증을 토대로 '전공우수자 장학금'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한호전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경영학과, 바리스타학과 입시지원생 중 입학 전 전공 관련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한 전공우수자에 한하여 첫 학기 등록금을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 해주는 것이다.
그 중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의 장학 수혜 조건으로는 지정된 협회에서 인정한 국내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과 국제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그리고 조주기능사 중 3가지를 취득하면 된다.
이 밖에도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새로 입학하는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혹은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