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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아이네이션, 레인메이커㈜와 함께 ‘K뷰티 인플루언서 국경간전자상거래 한류AI 사업’ 전략적 제휴 맺어

박순철 기자 2020-10-16 00:00:00

- 레인메이커(주)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메니지먼트 및 커머스 기업

- ㈜에이아이네이션은 서울대 NCIA연구실 출신의 딥러닝 최고 기술력 보유기업

- 인공지능(AI)를 적용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전용 국경간 전자상거래 플랫폼 공동
개발 및 서비스 추진하여 한류AI 산업을 선도
사진 설명: 왼쪽부터 세 번째 레인메이커(주) 박신후 대표, ㈜에이아이네이션 이상은 부사장
사진 설명: 왼쪽부터 세 번째 레인메이커(주) 박신후 대표, ㈜에이아이네이션 이상은 부사장

주식회사 에이아이네이션과 레인메이커 주식회사는 제휴를 통해 K뷰티 인공지능(AI) 플랫폼(KAIBY)을 국경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적용, K뷰티 인공지능 국경간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레인메이커 주식회사는 글로벌 인플루언서(Dasa taran 외 8인)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맞춰 성장하고 있다. 인플루언서를 통한 고품질 지식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최근 인공지능(AI)를 적용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등 글로벌 파트너들과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에이아이네이션은 서울대 NCIA 연구실의 딥러닝 전공 인력들이 주축이 된 한류 AI 전문 R&D기업으로 시각지능, 예측분석, 생성디자인, 가상화장합성 등 최신 딥러닝 기술을 K뷰티를 비롯한 산업계에 적용하여 한류 AI를 선도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양사는 상호 인력과 기술을 협력하여 국내 뷰티산업 전문가들이 손쉽게 K뷰티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인프라로서 인플루언서-AI 융합형 국경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기로 합의하였다. 

이번 플랫폼이 상용화되면  한국의 K뷰티 콘텐츠와 한국 전문가의 수준 높은 지식을 인플루언서와 AI를 통해 전세계로 제공할 수 있어, 대표적인 한류 산업인 K뷰티 산업의 경쟁력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차원 더 높아진다.

양사 관계자는 “그동안 한국의 뷰티산업 현장에는 뷰티 진단기기 및 뷰티 디바이스의 확산으로 많은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는 인프라는 구축되어 있으나, 뷰티전문가와 AI 전문가의 협업이 부족하여,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데이터 수집과 정제를 통한 AI 솔루션 개발로까지 이어진 사례는 거의 없었다.” 따라서, “K뷰티 전문성과 글로벌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AI 전문가 협업을 통하여 글로벌 K뷰티 소비자의 고객체험을 혁신적으로 향상시켜 국경간 전자상거래를 촉진하는 K뷰티 AI 솔루션 개발이 가능하다.”라고 공동개발의 필요성을 밝혔다.

레인메이커(주) 관계자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K뷰티산업에 AI 기술 적용의 필요성을 절감하던 상황에서 대기업 현장에 딥러닝 기술을 광범위하게 적용하여 실질적 성과를 거둔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아이네이션과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그동안 글로벌 대기업에서만 활용하던 첨단 딥러닝 기술이 국내 뷰티산업 현장에 적용되는 것은 선도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특히, 에이아이네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가상화장 플랫폼, 맞춤형 화장품 제조 AI 플랫폼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국경간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결합한다면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등의 국내 화장품 제조업계를 글로벌 소비자와 직접 연결시키는 새로운 한류AI 모델이 탄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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