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쇄 방식과 건조 방식 음식물처리기의 단점을 대폭 보완한, '미생물 분해 방식'의 음식물처리기가 등장했다.
글로벌 음식물처리기 기업 하이포스(HIFOS)는 고속 분쇄기를 없애고 소음과 악취가 없는 '미생물 분해 방식' 음식물처리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음식물처리기는 분쇄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층간 소음을 일으키고,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음식물 쓰레기가 역류하면서 이웃 간의 갈등을 초래했다.
하이포스 음식물처리기는 시중에 보통 판매되는 분쇄나 건조방식이 아닌 '미생물 방식'을 사용한다.
환경부에서 정한 음식물처리기 기준에 들어맞고, 수질오염과 악취, 소음 등의 문제를 일거에 해결할 수 있지만, 개발 과정이 오래 걸리고 까다롭다는 업계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또한 자체 개발한 '호기성 미생물'이 음식물을 분해해서 악취가 나지 않는다. 4인 가족 기준 평균 배출 음식물쓰레기 양(600g)의 2배가 넘는 하루 1.5kg 분해가 가능하며, 한 번에 1kg을 넣어도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하이포스 측은 "우리의 기술은 가정뿐 아니라 호텔, 리조트 등에 아주 유용하다"며 "미국, 캐나다, 포르투갈 등에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있는 방송인 송도순씨가 오는 9월 1일 12시 40분부터 13시 40분까지 현대홈쇼핑에 출연해 제품을 직접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금다이아몬드거래소, 여름 시즌 맞이 원석팔찌 기획전 진행
어썸스퀘어, 서머 라스트 프로모션 진행
신혼 및 입주가구 서울가구단지 우리꼴자연가구, 방배직영점 가을·겨울 할인전 진행
신혼가구브랜드 '패샤쇼파', 11월 패브릭소파, 침대매트리스, 6인용식탁 최대 40% 할인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0 수원펫쇼” 오는 27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돈이요푸드,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막창 3종 선봬
에듀피디, 시험직전 점수 향상 돕는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해설특강’ 무료 제공
부캐선발대회 ‘BBTI 테스트’ 오픈 일주일만에 100만명 몰려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CLA’, ‘에어스킨 프로젝트’ 신제품 출시
소낭구 홍대디자인가구 부천춘의점 신혼가구·입주가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