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1~2인 가구 위한 수원오피스텔 가온팰리스

박순철 기자 2020-08-11 00:00:00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경기도 수원시 일원에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되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1~2인 가구들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역세권 오피스텔답게 단지 인근에는 수원역이 위치해 있어 수도권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지하철 1호선 수원역과 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등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좋다. 또한, 수인선 개통(예정), GTX-C노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를 기반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보이고 있다.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완공 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 가능하며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빠른 수준으로 수도권으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에는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등 5개 대형쇼핑몰과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로데오거리가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서수원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위치하고 있어 의료서비스 수준을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수원역가온팰리스 업계 관계자는 “기준금리가 0.5% 추가 인하되면서 제로금리 시대를 맞이해 부동산을 향한 관심이 특히 높다. 따라서 입지와 상품성을 입증한 알짜 상품을 가려내는 옥석 가리기가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주변에는 국내 최대 오토밸리가 구축되는 등의 개발호재도 우수하다. 국내최대규모 자동차 복합단지인 도이치 오토월드를 비롯해 SK브랜드의 첫번째 자동차 복합매매단지 SK V1모터스가 들어선다. 대규모 자동차복합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경제적 파급 효과도 크다. 약 10,000명이 넘는 고용인구가 창출되고 수 만명의 사람들이 연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로봇, 드론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관련 업체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어 총 길이 11.5km 서호펀이 인근에 흐르고 있으며 서호꽃뫼공원, 서호공원 등 나무가 많은 자연 휴식공간과 약 4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32만 160㎡에 해당하는 축구장 14배에 달하는 규모의 서울대 수원수목원과도 가까이 자리해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오피스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가온팰리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