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무인 사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비대면에 특화된 스터디카페 창업 제시

박순철 기자 2020-08-07 00:00:00

사진제공_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사진제공_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최근들어 비대면 산업 시장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비대면 산업 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다양한 프랜차이즈들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그 중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의 성장세가 유독 돋보여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프랜차이즈는 최첨단 IoT기술과 결합된 완성도 높은 무인운영 시스템을 선보여 고객과 점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이다.

해당 브랜드는 20여 년의 교육 공간 디자인 경험과 각종 특허, 공신력 있는 수상 경력을 갖춘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브랜드 1세대로, 코로나19의 영향이 있기 전부터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건비 80%이상을 절감하고 있다. 1인창업아이템임에도 평균 7~10일이면 월 고정비를 확보하고 있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60평 대 지점 및 50평과 40평대 지점에서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카페창업 비용이 고민인 이들에게 집중조명 받고 있다.

또한, 매장 상주 인력이 필요 없어 직장인 투잡으로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 여성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임대사업 업계에서 부동산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스터디카페창업 브랜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각 센터의 성공사례가 브랜드의 성장을 이끈다’라는 경영 방침을 바탕으로 오픈 후에도 적극적인 지점 홍보 및 꾸준한 영업 관리를 이어 나가고 있다. 여기에 전 센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더하여, 매출이 약 50% 떨어진 경기도 한 센터의 매출을 단기간에 복구하는 등 빠른 대처를 수행해 전국의 100호점을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며, 단기간 내 110호 점 개설을 달성했다.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최근 ‘코엑스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여해 예비 창업자와의 1:1 맞춤 상담 및 1천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업체 관계자는 “학습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공간으로 차별화된 퀄리티를 선보이는 데 반해, 거품 없는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책정하여 1인소자본여자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창업자와 신뢰를 중시하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앞으로도 함께 상생하는 길을 걸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