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부동산 규제 정책에 가구·인테리어 산업이 힘을 받고 있다. 이번 아파트 매매시장의 주력군으로 떠오른 30대들이 실 거주 중심의 구옥 매매에 나서며 가구 교체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실제 올해 1~5월 사이 서울 아파트 매수 거래량(3만7,192건) 중 30대 비중이 30.7%(1만1,414명)에 달했다. 신축이나 고가 아파트 매수가 어려워지면서 청년층의 구축 아파트 구매 수요가 한층 높아졌다.
관계자는 "3040 세대를 주 고객 타깃이던 레이디가구는 올해 초 2·20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이후 가구 주문과 구입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으며 이어 "드레스룸 시공 전문 매튜 붙박이장 제품의 경우 최근 주문량이 급격히 늘어 올해 들어 누적 주문 2만 건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가구·인테리어 업계는 부동산 정책이 실거주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돈을 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레이디가구 관계자는 “최근 리모델링 가구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 시기적으로 결혼 시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3040의 가구 구입이 지난해 동 기간에 비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 17일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가구·인테리어 종목들의 주가도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탄력을 받는 모습이다. 뒤이어 발표된 7.10 주택시장 안정 보완 대책 역시 자가 거주에 방점이 찍혀 있어, 낡은 집을 바꾸기 위한 움직임이 가구·인테리어 업계의 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금다이아몬드거래소, 여름 시즌 맞이 원석팔찌 기획전 진행
어썸스퀘어, 서머 라스트 프로모션 진행
신혼 및 입주가구 서울가구단지 우리꼴자연가구, 방배직영점 가을·겨울 할인전 진행
신혼가구브랜드 '패샤쇼파', 11월 패브릭소파, 침대매트리스, 6인용식탁 최대 40% 할인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0 수원펫쇼” 오는 27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돈이요푸드,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막창 3종 선봬
에듀피디, 시험직전 점수 향상 돕는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해설특강’ 무료 제공
부캐선발대회 ‘BBTI 테스트’ 오픈 일주일만에 100만명 몰려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CLA’, ‘에어스킨 프로젝트’ 신제품 출시
소낭구 홍대디자인가구 부천춘의점 신혼가구·입주가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