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24시간 공간샘 스터디카페 7월 31일 수원탑동점 그랜드 오픈

박순철 기자 2020-07-29 00:00:00

사진제공= 공간샘
사진제공= 공간샘

학습자를 위해 오랜 기간 차별화된 공간과 특별한 콘텐츠를 제공해온 프리미엄 24시간 무인 스터디카페 공간샘이 오는 2020년 7월 31일, 46호점 수원탑동점 개점을 앞두고 있다.

공간샘 수원탑동점은 오픈을 기념하여 개점 예정일인 2020년 7월 31일 전까지 사전등록 신청자 선착순 50명에 한해 이용권을 할인 및 사은품을 진행하는 사전등록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개시한 바 있다.

그러나 기존 수원탑동 스터디카페나 수원탑동 독서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던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뒤늦게 공간샘 수원 탑동점 오픈 소식을 접하며 추가 등록 문의가 쇄도하였고, 이에 공간샘 측은 내부 회의를 거쳐 추가 이벤트를 기획·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공간샘 수원탑동점은 개점 예정일인 2020년 7월 31일 이전까지 추가로 ‘사전등록 20%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기존 130,000원인 4주 기간권 및 100시간 정액권을 20% 할인가인 10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 20% 할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사은품으로 엔젤스 코인 노래방 1시간 이용권이 지급되며 아울러 음료 또는 비에또 스마트폰 사진인화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공간샘 수원탑동점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공간샘 수원탑동점”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공간샘은 신종 코로나 확산 이후에 부랴부랴 시설위생에 투자하고 있는 유사업체들과 달리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설립 초기부터 주기적 매장 소독, 공기 청정 시스템, Super E0 등급 친환경 시공을 통해 시설 위생을 고집해왔다. 또한 회전률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학생의 학습공간을 최소치로 제한한 시설 중심의 여타 학습공간과 달리 더불어 널찍한 칸막이석, 독립 공간인 커튼석 등 넉넉한 개인 좌석 공간을 통해 학생들이 온전히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학부모들 사이에서 ‘믿을 수 있는 스터디카페’라는 입소문이 자자한 이유다.

공간샘 관계자는 “이용하는 고객은 학생이지만 실 결제는 학부모님의 손에서 이루어짐을 고려할 때, 신종 코로나 장기화로 불안정한 시국에도 자녀를 믿고 보내는 이유는 공간샘의 높은 브랜드 신뢰도 덕분”이라고 귀띔했다.

수원탑동 스터디카페 공간샘 수원탑동점은 공간샘의 새로운 공간철학인 피렌체 콘셉트가 적용된 가맹점으로 피렌체공간, 스터디존, 갤러리공간의 3가지 학습공간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휴게시설인 카페공간, 그리고 세미나실(스터디룸)도 마련되어 있다.

피렌체 공간은 잔잔한 음악이 흐르면서 시끄러운 소음이 없기 때문에 창의력을 자극하면서도 주의력을 해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스터디존은 음악이 흐르지 않고 백색소음이 있는 조용한 공간으로 집중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갤러리공간은 노트북 타이핑이 허용되어 노트북 사용이 필수인 대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휴게공간인 카페공간에서는 최고 등급의 원두를 사용한 아메리카노, 프리미엄 차,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티, 그리고 간식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는 공간샘 수원탑동점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함께 대화를 나누며 공부해야 할 경우 세미나실을 이용하면 된다.
 
이러한 학습공간 구분은 몇몇 스터디카페들도 시도하고 있지만 공간샘의 공간 구획은 유사업체의 그것과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일반적인 스터디카페의 경우 인테리어를 달리하여 시각적으로만 구분되도록 공간의 다양성을 표방하지만, 공간샘 스터디카페는 시각적 구분을 넘어 한층 더 높은 단계인 청각적 구분까지도 고려하여 공간이 나뉘기 때문이다.

가령 노트북 타이핑 허용 공간인 갤러리 공간은 필연적으로 소음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 피렌체 공간 및 스터디존으로 그 소리가 전달되지 않는다. 피렌체 공간은 잔잔한 음악이 흐르고 있지만 스터디존으로 새어 들어오지 않는다. 이렇듯 공간샘의 학습공간 분리는 치밀한 방음구조를 기반으로 한다. 특허출원 예정인 이러한 시설관련 노하우를 통해 고객은 공간샘 스터디카페라는 하나의 공간에서 전혀 다른 3가지 학습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학생들 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들도 공간샘 수원탑동점의 개점 예정 소식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사실 최근 국내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은 오랜 침체기가 지속되고 있다. 기존 뜨는 사업아이템이었던 헬스장창업, 외식프랜차이즈창업, 편의점창업이 코로나 19 확산으로 타격을 받고 하락세를 기록하는 가운데 주력 창업아이템으로 부상하던 코인노래방창업, 독서실창업, 인형뽑기창업, 빨래방창업 등 무인창업의 인기 또한 가파르게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1:1 문의를 통해 가맹점 준비를 진행하고 있는 한 예비창업자는 인터뷰를 통해 “이처럼 어려운 시기에 한두 지점도 아니고 오픈하는 가맹점마다 연달아 조기 마감 행렬을 잇는 것은 우연이 아닌 실력”이라며 “유사업체들 사이에서 공간샘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마음이 기운 것은 환경이 변해도 흔들리지 않는 객관적으로 검증된 노하우에 대한 확신 때문”이라며 창업 결심의 이유를 밝혔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