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여행은 어려워지며 밖에서 보내는 불안한 휴가 대신 집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겠다는 이들이 늘며 이를 방증하듯 편안함과 안식을 주는 가구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최근 인크루트와 알바콜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올 여름 휴가 계획'에 관한 공동 조사에 따르면 계획이 있다는 직장인은 26.8%로 나타났다.
반면 홈캉스를 위한 소비는 크게 늘었다. 무엇보다 계절적으로 여름철이 가구 업계의 비수기임에도 가구 업계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주로 소파를 포함한 거실 가구 교체 수요가 커지는 모습이다.
오는 22일에도 1인 리클라이너 ‘스페이드’를 연달아 출시한다. 디자인 가구 브랜드 아이데뉴도 ‘칸타레’ 리클라이너 소파를 이달 초 출시해 반응이 뜨겁다.
또한 신제품 출시 라인업에서도 소비 흐름을 읽을 수 있다. 오하임의 자사 브랜드 레이디가구는 지난 8일 리클라이너 기능이 있는 패밀리 소파 ‘알망리클라이너’를 선보였다.
출시에 맞춰 얼리버드 이벤트로 한정 판매한 레이디가구 리클라이너는 행사를 시작한지 5일만에 준비된 물량의 절반 이상을 소진했다. 주문이 빠르게 이어지며 목표로 세워둔 매출액도 단기간에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온라인 가구 회사 오하임아이엔티(이하 오하임) 관계자는 “최근 리클라이너 등 소파 수요 증가가 눈에 띄게 늘었다”며 “홈캉스 트렌드의 확산과도 맞물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레이디가구 관계자는 “해외 여행 대신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스테이케이션’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이 같은 소비 욕구를 반영한 제품들을 잇따라 내놓게 됐다”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휴가비를 가구에 투자하려는 소비 경향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금다이아몬드거래소, 여름 시즌 맞이 원석팔찌 기획전 진행
어썸스퀘어, 서머 라스트 프로모션 진행
신혼 및 입주가구 서울가구단지 우리꼴자연가구, 방배직영점 가을·겨울 할인전 진행
신혼가구브랜드 '패샤쇼파', 11월 패브릭소파, 침대매트리스, 6인용식탁 최대 40% 할인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0 수원펫쇼” 오는 27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돈이요푸드,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막창 3종 선봬
에듀피디, 시험직전 점수 향상 돕는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해설특강’ 무료 제공
부캐선발대회 ‘BBTI 테스트’ 오픈 일주일만에 100만명 몰려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CLA’, ‘에어스킨 프로젝트’ 신제품 출시
소낭구 홍대디자인가구 부천춘의점 신혼가구·입주가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