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연이은 고강도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에 따른 각종 규제 정책으로 주택시장 거래 비율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다. 반면,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과 거래량은 증가하는 추세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역대 최저 수준인 0.5%로 추가 인하하면서 초저금리 기조가 장기화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오피스텔이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기준금리 인하로 시장 자금 유동성이 더 풍부해지고,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규제 강도가 낮은 오피스텔 시장으로 자금이 흘러가는 분위기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시 동대문구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 퍼스트’가 최고 2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매 제한 강화 및 고강도 아파트 규제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오피스텔 시장 분위기가 반영된 듯 10억원이 넘는 고분양가임에도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 17일 정부가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방안에서는 수도권 대다수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었으며, 조정대상지역을 거치지 않고 한 번에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곳도 나타났다. 조정대상지역이 늘어남에 따라 분양권 전매 제한의 범위 역시 오는 7월부터 수도권, 지방 광역시 등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양주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등 경기 북부지역으로 조정대상지역이 확대되면서 신규아파트 분양시장에서는 경고등이 켜졌다. 특히, 양주시는 7호선 연장(예정) 및 GTX-C 노선 사업(예정)으로 인한 서울 접근성 향상과 잇따른 개발 호재 등으로 수도권 수요의 많은 관심을 받은 지역이었으나, 이번 정부 발표에서 조정대상지역으로 분류됨에 따라, 그 여파가 가장 크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이러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오피스텔은 법률상 비주택으로 분류되어 전매 제한, 분양가에 따른 중도금 대출 규제 등과 같은 정책 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대출이자 부담 완화 및 낮은 규제 강도로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신도시에 들어서는 오피스텔들 역시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시장의 관심이 아파트에서 오피스텔 상품으로 이동하는 상황 속에서 ‘양주옥정신도시 THE M CITY 엘리움’이 주목받고 있다.
‘양주옥정신도시 THE M CITY 엘리움’은 대방그룹의 주상복합 및 오피스텔 전문 브랜드로서 양주옥정신도시 내 최초 프리미엄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소형 주거공간을 원하는 2~4인 가구의 실수요 계층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는 상품이다.
□ 전 호실 복층형 설계 및 2~4인 가구에 맞춘 특화 평면
근린생활시설은 총 57실, 오피스텔 362실로 구성되며, 전 세대 복층 설계로 진행돼 공간 활용도가 높다. 거실 층고는 최대 4.13m로 확 트인 개방감을 선사하고, 다락 및 복층의 층고는 최대 1.5m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2~4인 가구에 맞춘 테라스, 다락방(일부 호실) 역시 공급한다.
특히,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기 때문에 입주민들이 단지 주변의 영화관·병원·체육시설·옥정호수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양주옥정신도시 THE M CITY 엘리움’은 양주시 옥정동에 들어서며, 견본주택은 양주 옥정동에 따로 마련돼 있다.
한국금다이아몬드거래소, 여름 시즌 맞이 원석팔찌 기획전 진행
어썸스퀘어, 서머 라스트 프로모션 진행
신혼 및 입주가구 서울가구단지 우리꼴자연가구, 방배직영점 가을·겨울 할인전 진행
신혼가구브랜드 '패샤쇼파', 11월 패브릭소파, 침대매트리스, 6인용식탁 최대 40% 할인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 “2020 수원펫쇼” 오는 27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돈이요푸드,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막창 3종 선봬
에듀피디, 시험직전 점수 향상 돕는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해설특강’ 무료 제공
부캐선발대회 ‘BBTI 테스트’ 오픈 일주일만에 100만명 몰려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CLA’, ‘에어스킨 프로젝트’ 신제품 출시
소낭구 홍대디자인가구 부천춘의점 신혼가구·입주가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