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1인사업아이템 ‘플랜에이’, 비대면 산업 시장에 스터디카페창업으로 주목

박순철 2020-07-03 00:00:00

 

1인사업아이템 ‘플랜에이’, 비대면 산업 시장에 스터디카페창업으로 주목

최근 코로나-19사태로 비대면 산업 시장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첨단 기술인 IoT기술과 결합한 운영 시스템을 선보이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큰 이슈이다.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키오스크로 고객이 직접 좌석 선택부터 결제까지 진행하며, 센터장은 앱과 관리자 페이지로 외부에서도 센터 관리, 매출 관리를 원격으로 운영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이로 인해 인력 운영이 최소화돼 인건비 절감이 80%대까지 가능해져 높은 순수익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직장인투잡, 요즘뜨는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또한 1인석과 오픈좌석, 창가석 등 다채로운 좌석을 조성했으며, 전 좌석 콘센트, 백색 소음기, 공기청정기, 와이파이, 복합기까지 갖춰 고객 만족도 100%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스포츠서울 주관 '2019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등 2관왕을 수상해 스터디카페 1등 브랜드로 우뚝 섰다.

안정성 부분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으로 점주들의 신뢰를 얻으며 폐업률 0%, 재계약률 100%의 이례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플랜에이 독서실은 본사의 이익보다 각 지점의 성공을 중시하는 상생정책을 펼쳐 새로운 사업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특히,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매출 감소 시 본사의 빠른 대응이 가능하며, 이벤트 등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전 지점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뤄내고 있다. 오픈 후에도 체계화된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어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 여성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스터디카페창업 시장 최단기간 100호 점을 돌파해 뜨는1인사업아이템임을 입증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플랜에이는 최상의 브랜드 퀄리티를 선보임과 동시에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책정하여 남자, 여자소자본창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7월 말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가맹비 및 교육비를 포함한 2,00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