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종로 중심투자특구에 위치한 '신일 해피트리앤 종로’ 상업시설 분양

박순철 2020-07-03 00:00:00

 

종로 중심투자특구에 위치한 '신일 해피트리앤 종로’ 상업시설 분양

잘되는 상가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무엇보다 상권의 규모와 유동인구의 동선이다. 위치가 중요하다는 뜻이다. 

최근 오피스텔 분양 100%를 달성한 '신일 해피트리앤 종로 상가'는 지하1층~지상1층으로 각실 분양면적으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해피트리앤 종로 상가의 포인트는 종로 최중심 비즈니스상권, 독보적 항아리 상권, 26만여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13년만의 새로운 상가 공급, 비즈니스 특구의 불황없는 상권으로 5가지 장점을 들수 있다.  

신일 해피트리앤 종로는 자체 상업시설 지하1층~지상1층 규모로 분양을 시작했는데 입지와 업종 경쟁력이 뛰어나다. 지상1층은(계약면적 40.30㎡) 각 6실로 권장업종으로 부동산사무소,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편의점, 호프집등 다양한업종의 분양이 가능하다. 지하1층은 푸드코트 등 식당 및 상업 관련 업종이 입지가 가능하며 계약면적 60.42~17.37㎡으로 다양한 크기로 17실로 분양할 예정이다.  

한편, 이 지역은 26만 여 수요로 불황이 없고 단지 오피스텔 고정수요와 24시간 멈추지 않는 대한민국 비즈니스 1번가 특급상권으로 지하철 4개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1일 유동인구 150만여 명이 오가는 종로상권의 중심지이며 최근에는 김&장 등 대형로펌, 대기업 본사 등이 강남 등 외곽지역에서 돌아오는 등 각종 호재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세운상가, ‘세운재정비지구’의 개발이 서울시의 주도로 본궤도에 올랐다. 한화, SK 등 대기업은 물론 46,000 여개의 중소기업 및 외국계 기업 등이 몰린 종로 및 광화문 일대는 대한민국 CBD(제1중심업무지역)의 최중심지이다. 한마디로 탄탄한 소비수요에 지역적인 여러가지 호재로 종로상권이 살아나고 있다는 반증이다. 이 지역은 세운지구 개발, 지역재개발 호재를 품은 미래가치와 비전과 종각, 종로3가역세권에 13년 만에 공급되는 新상가 프리미엄이 어우러진다

종로 신일 해피트리앤 상가는 새로운 상권의 중심의 될 지역으로 종각, 종로3가 역세권에 위치하며 청계수변공원과 어우러지는 상권이고 새로운 종로의 중심상권의 주목성과 편리한 접근성이 장점이다. 동대문시장과 서울의 대표적 중심업무지구(CBD)가 인접해 있어 관련 종사자와 직원들의 풍부한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 동국대, 성균관대, 한성대 등 인근 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과 서울대병원, 백병원, 강북삼성병원 등 대형병원 종사자들의 수요 또한 갖추고 있다. 이 지역에 13년만에 새로운 상가 형성이 되며 비즈니스특구의 불황없는 상권이 될 예상이며 또 소비력 불황없는 특급상권으로 20~50대의 압도적 비즈니스 수요의 소비력이 높은 특급상권이다.

신일 해피트리앤 종로 상가의 특장점은 푸드코트 등 업종의 차별화이다. 하루 유동인구 150만의 거대상권에 ‘종각 젊음의 거리’와 청계수변 명물거리로 대표되는 관광특구 종로 상권의 핵심 요지임에도 대형 푸드코트 등 수요는 충분하나 아직 부족한 업종 위주로 선별하여 상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키오스크 매장을 적극 도입할 예정으로 고객들이 빠른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 키오스크 매장은 주말 프리마켓 테마 매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청계천이 도보거리로 쇼핑 후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입지적 장점도 갖추고 있다.  신일 해피트리앤 종로는 36년 건설전문기업 (주)신일건설이 시공하고 시행사는 한국자산신탁(주)이다.  2022년 3월 준공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현장인근 관철동에 위치하고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