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남동그집, 실내포차창업의 강자로 떠오르며 가맹 러브콜 급증

박순철 2020-06-23 00:00:00

 

한남동그집, 실내포차창업의 강자로 떠오르며 가맹 러브콜 급증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 중 68.8%는 전업 창업자라는 창업진흥원의 통계 결과가 있다. 이는 직장 퇴직 후 창업으로 전업하는 수치를 말한다. 그 중에서도 창업자의 75%가 국내 중소기업에서 근무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타나면서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고용 불안 등 사회적 이슈가 다시금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 듯 조기퇴직, 취업 난황 등으로 인한 창업의 열기가 나날이 뜨거워지면서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프렌차이즈창업' 또한 활기를 띄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 초보창업자들도 진입장벽이 낮아 손쉽게 도전이 가능한 '실내포차창업' 이 화제다.  

실내포차창업은 소자본1인창업 아이템으로 탁월하다고 알려진 창업 아이템으로, 청년과 주부들, 업종변경을 꿈꾸는 현직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대세를 이루고 있는 업종이다. 특히나 술집’프랜차이즈’ 창업은 계절과 경기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기본적인 경쟁력이 존재해 더욱 화제되고 있는 아이템이다. 각 프랜차이즈들은 저마다 차별화된 경쟁력을 내세워 단골손님 유입율을 늘리고 있으며, 치열한 창업 시장 안에서 장수하는 성공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가운데 실내포차창업의 강자로 떠오르며 술집프랜차이즈의 대세 자리를 꿰차고 있는 <한남동 그집>이 주목받고 있다. 한남동그집은 창업자가 만족할 수 있는 본사 지원 프로그램과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매장 경쟁력을 동시에 지녀 불경기에도 꾸준한 가맹 러브콜을 몸소 받아내고 있다.  

주점창업 한남동그집은 우선적으로,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큰 리스크로 짊어지고 있는 창업 비용 부분에서 합리적인 지원 제도를 실시함으로써 부담감을 절감시켜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는 원금 변제 책임 없이 초기 창업 자금 일부를 본사에서 직접 투자해 줌으로써 안정적인 소자본1인창업을 도모할 수 있는 <본사투자제도>와, 분할 형식으로 창업 비용을 납부해 금전 부담감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리스창업제도>가 있다. 

또한 한남동그집은 재래식포차와 해물주점이라는 두 가지 컨셉을 제시해 <맞춤 창업>이 가능케하여 창업자들의 프렌차이즈창업 만족도를 상승시키고 있다. 이렇 듯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 것은 물론, 실질적으로 성공 매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약 50여 가지의 수제 안주를 구비해 소비자들의 발걸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누구나가 거부감 없이 방문할 수 있는 레트로풍 추억 감성이 담긴 <인테리어>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단골손님 유입을 꾸준히 이루어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테리어가 화려하거나 복잡하지 않아 자연스럽게 비용 절감 효과까지 이어지며, 업종변경의 경우에는 리모델링 최소화 · 주방기구 재사용으로 더욱 소자본1인창업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주점창업에서 메뉴 경쟁력과 인테리어는 빠질 수 없는 성공 요소이기 때문에 성공을 바라는 예비창업자라면 반드시 파악해야 할 부분이다. 주점창업, 업종변경 창업에 탁월한 한남동 그집의 가맹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