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수원 오피스텔 ‘가온팰리스’ 비규제 상품으로 주목

박순철 2020-06-23 00:00:00

 

수원 오피스텔 ‘가온팰리스’ 비규제 상품으로 주목

KB부동산신탁이 분양 중에 있는 ‘가온팰리스’가 비규제 상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는 주택법에 해당되지 않는 오피스텔의 경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우며 아파트에 비해 대출과 청약이 유리하고, 특화설계로 공간 효율성과 개방감은 물론 아파트 못지않은 다양한 주민편의시설 제공으로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가에 따라 수요층이 쏠리고 있다.

수원역세권1지구 노른자위에 건립되는 오피스텔 가온팰리스의 경우 전용면적 전용면적 23~29㎡의 지하 5층~지상 8층 주차대수는 209대에 이르는 A동과 지하 4층~지상 8층 주차대수 278대에 이르는 B,C동으로 제공되고 총 696호실의 대단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싱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호텔식 뷔페는 물론, 자유로운 비즈니스 등이 가능한 공유 오피스까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글로벌 음식점부터 바, 카페 위주의 MD 구성으로 트렌디한 유럽형 테라스 거리 조성은 물론 프리미엄 음식점과 트랙이 설치된 대형 피트니스 센터 입점 예정으로 365일 활력이 넘치는 거리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트렌디한 주거문화 공간은 물론 단지 인근 생활환경으로는 백화점, 대형마트, 쇼핑몰을 모두 걸어서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원 로데오거리 및 수원역환승센터와 연결되는 원스탑 쇼핑라이프와 롯데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의 5개의 롯데타운 대형쇼핑몰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한 ‘몰세권’프리미엄이 조성되어 있다. 

특히 단지는 인근에 수원역을 끼고 있는 역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수원역과 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있는 역세권으로 서울·용인 등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좋다. 게다가 수인선 개통(예정), GTX-C노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로 투자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으로 완공 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 가능하며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빨라진다. 또한, 수원역 버스환승센터도 자리잡고 있어 52개의 버스를 이용해 수원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이외에도 병세권과 배후수요특권도 주목할만 하다. 인근에는 올해 개관을 앞두고 있는 4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 운영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인근에는 국내 최대 오토밸리가 구축되는 등 최적의 배후수요특권이 주목받음에 따라 부동산 투자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국내최대규모 자동차 복합단지인 도이치 오토월드를 비롯해 SK브랜드의 첫번째 자동차 복합매매단지 SK V1모터스가 들어선다. 

대규모 자동차복합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경제적 파급 효과도 크다. 약 10,000명이 넘는 고용인구가 창출되고 수 만명의 사람들이 연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로봇, 드론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관련 업체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분양관계자는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고급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호텔급 커뮤니티와 서비스를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