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미래유망자격증 사회복지사 2급 취득과정 수강생모집

박순철 2020-06-19 00:00:00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미래유망자격증 사회복지사 2급 취득과정 수강생모집
이미지출처: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사각지대속 취약계층들에 어려움을 사회복지 전문지식으로 돕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정을 오는 25일 개강한다.  

사회분위기가 빠르게 변하면서 사회적, 개인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계층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종합대책을 확정하며 지자체 공무원을 늘리는 등 복지정책확대에 힘을 싣고 있다. 관련 수요가 증가하며 사회복지사 2급 또한 고용전망이 좋은 직업군으로 손꼽히고 있다. 자격소지 후 전국의 복지지관, 병원, 모금단체, 학교, 사회경영기업 등으로 진출할 수 있어 미래 유망자격증으로도 분류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년간 많은 학생들을 지도한 전문가와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에 개강 되는 사회복지사 2급의 경우 2020년 최신 개정안을 반영한 과정으로 사회복지관련 핵심이론을 이수할 수 있어 전문인으로 거듭나는데 도움될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시작되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2급은 선택과목과 필수과목,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배워볼 수 있으며 특히 이론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하다. 육아와 집안일로 바쁜 주부나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고 있는 직장인들도 이른 새벽부터 늦은 심야까지 자유롭게 이용해 볼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로 이수해 볼 수 있다. 최종학력에 따라 수강조건이 달라지는 사회복지사 2급 특성에 맞춰 전문 학습 플래너가 1:1로 컨설팅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학습자의 편의성을 위해 원격지원서비스와 실시간 카톡 상담, 학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열린 특별 장학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학생들은 물론 자신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인생의 풍요로움을 누리고자 하는 모든 일반인들에게 평생교육으로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2급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및 상담은 대표번호, 카카오톡으로 소통 가능하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