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강아지, 고양이파양 믿고 맡길 수 있는 순수보호소 '아이조아'

박순철 2020-06-11 00:00:00

 

강아지, 고양이파양 믿고 맡길 수 있는 순수보호소 '아이조아'

요즘 보호소를 가장한 변형된 펫숍에 대한 우려들이 늘어나 피치못하게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준비하는 애견,애묘인들에게 불안감을 주고있다고 한다. 동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해주고 싶은 마음을 가진 주인의 마음을 이용하는 과도한 상술이 문제인 것인다.

반면 사정상 주인과 더이상 함께할 수 없는 강아지 고양이를 위해 순수한 마음으로 운영되는 보호소도 국내에는 여럿 존재한다.

이들 중 "아이조아 요양 보호소"는 유기동물 제로를 위해 피치못할 사정으로 급작스럽게 가정에서 자리를 잃게 된 가정묘, 가정견들의 보육원 개념이다. 또한 유기묘, 유기견들의 위탁 분양도 함께하며 다년간 운영되어 오고 있는 반려동물 요양원 개념의 독립적 보호소다.

일부 몰지각한 곳처럼 무작정 되는대로 아이들을 받아서 방치에 가깝게 두는 것이 아닌, 각각에게 최상의 케어를 해줄 수 있는 개체수만을 입소 시켜 온전히 집중해 돌봐 줄 수 있는 구조이다.  

강아지, 고양이파양 믿고 맡길 수 있는 순수보호소 '아이조아'

아이조아보호소는 서울 강남점과 마포점,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지역에서 강아지파양, 고양이파양 등, 아이와 어쩔 수 없는 이별을 해야 하는 상황의 사람들에게 너 나은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넓은 잔디 공원에서의 놀이활동 그리고 더운 날 아이들이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강아지 수영장도 마련되어 있는 곳은 드물다.

다른 지역으로는 대전, 부산에도 아이조아 보호소 지점이 위치하며, 정성스러운 운영으로 많은 반려견 반려묘인들에게 호감을 얻고있다.

입소된 아이들은 강아지무료분양, 고양이무료분양 캠페인 등의 강아지입양, 고양이입양을 통해 정말로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는 입양자를 선별해 다른 보금자리를 찾게 되는데, 원하는 입양자를 선정하는 과정은 꼼꼼히 체크해 진행되어지고 있다.

아이와 평생 함께 할 수 있는 마음과 경제적 여유가 있는지,하루에 산책은 몇 번이나 할 수 있는지, 가족 구성원들의 알러지 여부 등 여러가지 과정을 통해 비로소 아이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가정을 결정하게 된다.

아이조아 요양보호소에 있는 강아지, 고양이들은 다양하다.요새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골든리트리버, 뚱한 매력의 프렌치 불독, 보더콜리, 웰시코기 등이 있고 고양이는 코리안숏헤어(코숏)과 함께 브리티쉬숏헤어, 사랑스러운 아비시니안, 아메리칸숏헤어 등 다양한 아이들이 새로운 가정을 기다리고 있다.

입소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핸드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상담 후, 가까운 지역의 보호소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아이를 맡겨 놓은 후에도 예약 후에 언제든 아이와 면회를 할 수 있어, 더욱 더 확실하게 내 눈으로 아이가 잘 지내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