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무료수강’한교검, PTSD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박순철 2020-06-04 00:00:00

 

‘무료수강’한교검, PTSD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등에 의한 PTSD(외상 후 스트레스), 불안장애증상을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자격증을 포함한 약 50여종의 자격증을 취준생, 경단맘, 실직자/재직자, 중 장년층 등에게 무료 수강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무료수강혜택을 지원받기 위해선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또는‘무료지원’키워드만 입력하면 된다.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여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수강이 가능하여 시간적 여유가 없는 재직자를 포함하여 모든 일반인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자격증 수강 기간은 약 5주간 진행된다.

가정폭력이란 대개 가정성원이나 다른 동거인이 가정의 어린이, 배우자, 어른, 기타 사람을 학대하는 행위를 말한다. 다른 식구의 고의적 행위의 결과로 재산, 건강, 생활까지 위협을 받는 사회문제를 가리킨다. 아동학대는 아동을 신체적, 성적, 심리적으로 학대하거나 돌보지 않고 방치하는 것을 의미한다. 아동 학대는 아동의 가정뿐만 아니라 아동이 속해 있는 학교나 기타 모든 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다.

안전한 가정생활과 학교생활을 돕는 지도사 양성과정인 가족심리상담사 또한 주목받고 있다. 이는 가족 체계 분야에서 교육을 받은 심리상담사로 결혼, 부부, 가족체계의 부분에서 정신장애와 정서장애 치유를 돕는 심리전문가를 말한다. 심리상담사는 개인적인 심리 접근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분야이며, 현대사회 가족구조에서 도움이 되는 유망직업 중 하나이다.

지원대상으로는 대학생, 직장인,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실직자, 중장년층이 해당된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격증 수강 후 보육교사,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 심리상담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활동할 수 있다.

이 밖에 미술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9),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 주니어영어코칭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3), 아동폭력예방상담사(등록번호2018-003792),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003078)등 가족과 아동심리에 적합한 자격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5인 이상 사업장이 의무적으로 들어야 할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과 같은 법정의무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어 해당 부분을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