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큐브 시그니처 1015’ 홍보관, 청라국제업무단지 직접 수혜 전망 속 연일 북새통

박순철 2020-06-03 00:00:00

 

‘큐브 시그니처 1015’ 홍보관, 청라국제업무단지 직접 수혜 전망 속 연일 북새통

지난 2017년 1차로 입주를 완료하고 현재 본사 이전을 앞두고 있는 하나금융타운을 비롯해 차병원 복합의료타운, IHP 첨단산업단지, 스타필드 등 청라국제업무단지의 핵심개발 사업이 본격화된 가운데 최근 스트리밍시티까지 추진이 확정되면서 청라국제도시에 향하는 시선이 급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역 내 분양시장에도 훈풍이 이어지고 있다. 올 초 분양을 시작한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 역시 1차 A동을 조기에 분양 완료하고 현재 2차 B동을 분양하며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홍보관 관계자들의 전언에 따르면 이른 시간부터 상담을 받으러 온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서 있고 내부에는 상담 중인 내방객들로 가득하다. 이는 청라가 국제도시로서의 윤곽을 서서히 드러내며 가치를 인정받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할 수 있다.

청라의 주요 사업이 진행 및 완료되고 있는 시점에서 잇따른 개발이슈와 저렴한 분양가 그리고 청라의 랜드마크인 시타타워 바로 앞에 위치한 입지 등이 호평을 얻고 있는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은 세대 상부층에서 호수조망이 가능하며 커낼웨이와 시티타워가 도보 3분 거리, 서인천 세무서, 가스안전본부 등이 가까운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 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완비됐다.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 셀프세차장, 하늘정원, 카페테리아, 세미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상 1층은 상업시설로, 2~4층은 업무지원시설(오피스)로 이뤄지며 오피스는 각 호실별 입주자의 사업 목적에 따라 1개 호실, 2개 호실, 3개 호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 면적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5층~23층의 오피스텔은 풀 퍼니시드 시스템 적용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연출했으며 2룸 구성으로 임대는 물론 1인 가구 및 신혼가구의 실거주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속형 오피스텔이다.

한편 추진이 확정된 청라 스티리밍시티는 총 8,400억원이 투입 예정이다. 스티리밍시티는 첨단 영상문화산업 도시로 K-콘텐트 공연장, 영화 및 드라마 스튜디오 등을 조성하고 국내외 방송사와 관련 기업을 유치하여 인천의 랜드마크 산업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외국투자기관으로는 ACTIS(영국계 사모펀드), AmWest(미국계 사모펀드), 중국농협은행 등이 참여하게 된다. 이외에 KBS, SBS, MBC, EBS, OBS, 방송통신시설, 미디어센터, 아카데미, 영화진흥위원회 등 방송관련 업체들이 입주하게 되면 청라 스티리밍시티는 제2의 상암 DMC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작년 11월 착공식을 가진 시티타워 역시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약 448m의 높이로 '도쿄 스카이트리(634m)', '광저우 캔톤타워(610m)' 등과 함께 세계에서 여섯번째로 높은 초고층 타워다. 또한 2027년 완공 예정인 시티타워역은 지하철 7호선 연장으로 청라에서 강남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 청라/김포구간은 2017년 부분 개통되어 이용 중이며 전 노선 개통 시 경기 수도권 전 지역을 1시간대로 진출입이 가능하다.  

청라 개발의 직접 수혜단지로 꼽히는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의 부천 홍보관은 부천시 심곡동 172-15/부천역 5번 출구 앞에서 공개 중이며 철산 홍보관은 광명시 철산동 다인빌딩 2층(철산역 1번 출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