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유청단백질, 근손실 예방 효능에 주목

장송혁 2020-01-28 00:00:00

유청단백질, 근손실 예방 효능에 주목
▲(출처=크라우드픽)

약해진 면역력을 증강시키기 위해서는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은 물론이고 생활습관을 바로 해야 하며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먹어줘야 좋다. 면역력을 높이유는 음식을 찾을 때 '단백질'은 필수다. 그러나 노화가 진행되면 우리 몸의 근육은 다양한 원인으로 그 힘이 약해진다.근육량을 유지해주는 몸 속 호르몬 양이 점점 줄어들기 때문이다.어린 사람이라도 살을 빼려고 무작정 굶거나 심한 운동을 하고 먹는 것을 소홀히 하면 원래 있던 근육마저도 기능저하를 야기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우리 몸의 근육이 영양소가 부족해 약해지는 증상인 근손실을 없애려면 좋은 단백질을 먹어줘야 한다. 질 좋은 단백질 중에서도 요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유청 단백질'은 체 내에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유청단백질의 뜻과 효능, 먹는법을 알아보자.

에너지 공급을 하는 단백질은 체 내 뻐와 근육 등 인체 구성, 순환, 면역, 촉매 기능 등 생명현상의 거의 모든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면역력을 키우려면 자신의 몸무게 1kg 당 단백질이 1.0~1.2g 정도가 필수다. 만약에 단백질이 부족 하다면 골격근과 근력 감소의 원인이 되어 노년기 근감소증으로 고생할 수 있다. 몸 속에 단백질이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먹어야 하고, 식물성, 동물성 단백질을 다 함께 다양하게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유청단백질, 근손실 예방 효능에 주목
▲(출처=픽사베이)

유청 단백질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먼저 몸 속 흡수가 매우 빠른 편이고 순수 단백질 함량이 높다.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어 단백질을 공급하며 단백질 외에도 탄수화물, 지방 등 많은 영양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운동 후 유청 단백질을 먹으면 유청 단백질에 있는 글루타민 및 아미노산이 근육에 급속히 전달돼 단백질 합성을 통해 근육 성장 효과가 있어 근육 성장을 원하는 이들에게 좋다. 그리고 저칼로리 식단과 유청단백질을 같이 먹을 경우 체성분의 개선 효능이 더욱 증가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 이렇게 먹으면 손실된 근육을 찾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유청단백질 먹는 법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루를 구입해 요거트나 스무디 등에 섞어서 먹으면 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