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100세시대준비] 쑥청혈차의 핵심 쑥, 피를 맑게 해… 내장의 지방 없애는 법까지

유혜영 2020-01-10 00:00:00

[100세시대준비]  쑥청혈차의 핵심  쑥, 피를 맑게 해… 내장의 지방 없애는 법까지
▲(출처=픽사베이)

흔히 '독소'라고 불리는 요소가 우리 몸에 생기면 혈압이 상승하고 뇌졸중과 같은 다양한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디톡스를 돕는 식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는다. 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쑥청혈차도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쑥청혈차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쑥을 넣고 계피, 생강과 같은 여러가지 약재를 쓴다. 쑥청혈차가 다 끓고나면 꿀을 넣어서 마시면 더 좋다.

쑥을 먹으면 안되는 계절은?

일찍이 쑥은 약재로 쓰여왔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으며 위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해 복통 치료에 좋다고 기록돼 있다. 특히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서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좋다. 또한 소염 효능이 있어서 우리 몸 안의 염증을 제거한다. 또한 생리통을 낫게 하는 효능이 있는데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서다. 또 대하나 냉 같은 여성질환 완화에 좋다. 그 외에도 변비 해소와 간 기능 개선, 노화방지를 돕는다. 하지만 쑥을 과다섭취 할 경우 구토가 발생하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쑥에 독성이 생겨서 잘 살펴봐야 한다. 쑥의 독성은 특히 쑥으로 술을 담가먹거나 술과 함께 먹을때도 생긴다. 따라서 쑥을 먹을 때 술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내장지방 빼는 방법 총정리

콜레스테롤 축적은 내장지방도 쌓이게 된다. 또한 혈액의 농도를 짙게 해서 심근경색부터 시작해 다양한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것들을 먹어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게 해야한다. 불포화지방산이 있는 음식들ㄹ로 참기름, 올리브유, 호두, 잣 등이 있다.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싶다면 탄수화물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탄수화물을 먹어야 우리 몸은 힘을 낼 수 있지만 너무 많이 쌓이면 체지방이 된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아예 먹지 않으면 포도당 부족 현상이 일어나고 머리가 멍해지게 된다. 그러므로 하루에 200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흰곡물을 자제하고 현미 및 호미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