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크라운호프, 2019 우수 프랜차이즈 '29개 브랜드' 선정

홍은기 2020-01-06 00:00:00

크라운호프, 2019 우수 프랜차이즈 '29개 브랜드' 선정

살얼음 맥주의 대명사인 '크라운호프'가 지난 2019년 12월 20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9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에 선정되었다.

 

이번 2019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 평가 기준은 가맹 본부와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 가맹점 현장조사, 성과 등 6개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우수한 등급을 받은 브랜드에게만 우수 프랜차이즈로써의 자격을 인정했다.

 

'크라운호프'는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 지 채 2년이 되지 않고 230호점 돌파라는 성과를 보여주면서도 본사의 이익을 최소화하여 점주 부담은 낮추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하여 상생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최근 가파른 임대료 상승과 인건비 상승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크나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어 소형 평수에서도, 적은 인력으로도 충분한 운영 시스템을 마련하여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크라운호프'만의 독자적인 엔젤바이저 팀을 꾸려 급격한 매출 하락으로 인해 운영이 힘든 매장을 방문하여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상권분석, SWOT 분석, 운영, QSC, CRM, 마케팅, 재무, 물류 등 경영 전반적인 노하우를 적극 제공하여 매장 회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크라운호프'는 살얼음맥주라는 고유의 유니크 셀링 포인트로 하여 레트로풍 인테리어와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을 아우를 수 있고, 계절에 맞는 신메뉴 출시와 원 팩 시스템으로 전 가맹점에서 동일한 QSC 기준을 마련하여 브랜드 수준을 높였다.

 

'크라운호프'의 가맹 본사 PSP F&D는 12월 30일 송년회를 통하여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을 축하하고, 각 부서별 2020년 사업 계획서를 발표하여 상생을 모토로 더욱더 발전하는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가 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