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아로니아, 다이어트에 좋아도 몸이 차다면 조심

김호영 2020-01-04 00:00:00

아로니아, 다이어트에 좋아도 몸이 차다면 조심

▲(출처=크라우드픽)

최근 건강과 체중감량에 주목하는 사람들에게 아로니아가 등장했다. 마치 우리에게 익숙한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마치 블루베리 처럼 생겼는데 아로니아분말이나 아로니아 즙으로 많은 사람들이 본적이 있어 그 효능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또한 아로니아가 주목을 받자 가정에서 아로니아를 직접 기르는 사람도 있다. 이유는 아로니아 묘목이 비교적 싸서 만약 집에 마당이 있다면 한 번 심어볼 수 있어서 자기가 직접 키워서 먹는 사람들도 있는 것이다. 또한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그맛이 떫어서 해충에 의한 피해가 없는 편이라 묘목을 집에서 키울 때 농약이 없어도 된다.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베리의 제왕, 왕의 열매, 천연 눈 영양제 등 각가지 좋은 이름들이 있는데 이렇게 불릴정도로 효능이 어마어마하다. 건강과 다이어트는 물론 변비와 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여러가지 병에 노출된 요즘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에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잡아주는 베리의 제왕 아로니아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아로니아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슈퍼푸드 '아로니아' 효능은?

아로니아의 생김새는 자세히 살피지 않으면 블루베리라고 착각할 수 있다. 아로니아 또한 블루베리와 같이 영양이 풍부하다. 먼저 아로니아 효능은 블루베리에도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것이 블루베리보다 아로니아에 4배나 더 풍부하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가 나오는 것을 낮춰줘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몸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는 산소의 과잉 생성으로 인한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이러한 활성산소가 체내에서 과하게 생겨나게 되면 체내의 세포가 늙는 것이다. 이러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 아로니아를 먹게되면 안구가 건조한 안구건조증 증상의 완화와 생리불순, 자궁근종, 생리통 등 에 효과가 있다. 거기에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살 빼는 데도 좋다. 특히 생 아로니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다 생긴 변비를 없애주는 식품이기도 하다. 그리고 아로니아를 원액으로 섭취하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또한 아로니아의 효능으로는 눈 피로 회복, 각종 염증 완화에 좋다.

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의 경우 단맛과 신맛 떫은맛이 함께 느껴져 수확한지 얼마 안된 아로니아보다는, 아로니아 분말, 냉동 아로니아, 후숙 된 아로니아 등으로 먹는 게 맛이 더 훌륭하다. 다른방법으로 아로니아 우유가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냉동 아로니아와 분말을 함께 넣은 후 우유와 꿀을 넣어 믹서에 갈아 마시는 방법이다. 다른 방법으로는 아로니아 분말을 요거트에 넣거나 바나나, 시럽, 우유 등과 함께 넣고 갈아 스무드를 먹어도 좋다. 이어 생 은 아로니아 껍질째 먹어야 아로니아의 효능을 누릴 수 있다.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아로니아분말 같은 경우에도 아로니아 껍질을 통째로 갈아낸 제품을 추천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