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일하는 현대인들은 목과 허리의 통증을 호소한다.
일반적으로 디스크는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도 허리디스크는 몸을 움직이기 힘들어 많은 사람들이 심각하게 느낀다.
하지만 목이 아프면 아프더라도 불편하지 않고 만약 푹 쉬면 통증이 없다고 생각해 심각성을 잘 모른다.
실제 통계를 보면 허리가 아파서 병원가는 사람은 230만명이지만 목디스크는 약 193만명이다.
하지만 증상이 가볍다고 쉽게 생각할 경우 두통, 소화불량 등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들이 생기기 쉽다.목디스크의 증상은 자가진단을 이용해 알아볼 수 있다.
우선 디스크가 있으면 손가락의 감각이 둔해져 섬세함도 없어진다.
따라서 갑자기 글씨를 잘 못쓰거나 단주를 잘 못잠그면 목디스크 초기증상을 의심해야 한다.
또 젓가락질을 잘 못하고 동그라미가 안그려질경우 목디스크일 확률이 높다.
또 디스크가 있으면 목과 팔의 신경을 눌러서 어깨부터 손까지 쥐가 난다.
어깨와 손에 났던 쥐가 만세를 했을 때 아프지 않으면 디스크가 있을 수도 있다.
실제로 목 디스크 환자가 병원에 올 때 만세 자세로 진료실에 들어오기도 한다.
또한 그밖에도 힘이 약해지므로 손가락 마디마다 힘이 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손가락을 붙였을 때 대략 20초 안으로 멀어지게 된다.
또 하체 기능 감소로 걸음걸이가 술을 마신 사람처럼 휘청거린다.
더 확인해보고 싶다면 바닥에 일직선을 그리고 그 위를 걸어보자.
똑바르게 걷지 못하면 목디스크의 위험이 있다.목디스크의 통증이 심하면 치료를 잘 받는 것이 좋지만 증상이 약하면 스트레칭으로 증상 완화가 가능하다.
특히 목 근력을 키우면 목 디스크 예방에 좋다.
목 근력 키우는 스트레칭은 간단하다.
팔을 들어서 머리를 감싼 다음 팔을 들어올린 쪽으로 목을 기울여준다.
이 때 옆쪽의 목이 당겨야 효과가 있는 것이다.
또 시선을 정면에 둔 다음 양 손 엄지손가락을 이마 옆에 두고 팔꿈치를 어깨선으로 모아준다.
어깨를 돌려주는 스트레칭도 있다.
허수아비처럼 팔을 들고 팔꿈치와 손은 어깨와 수평을 유지한다.
이후 팔에 힘을 주지 않고 천천히 어깨를 돌려야 한다.
KJDC 예비부부를 위한 고품격 웨딩밴드 직거래 특가 소식
배우 전혜원, TV CHOSUN ‘결혼작사 이혼작곡’ 캐스팅. 전노민,전수경 딸役 확정.
현용바이오엔메디컬, 복합배양 마이크로바이옴 펫 영양제 개발
[7일 모바일게임순위] 플레이스토어유료게임 순위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Football Manager 2020 Mobile
[6일 모바일게임순위] 마인크래프트앱스토어정상... 구글유료게임1위는 마인크래프트
[5일 모바일게임순위] 앱스토어유료게임 순위 1위 마인크래프트, 2위 에이전트 A(Agent A) 숨겨진 퍼즐
[4일 모바일게임순위] 앱스토어유료게임 순위 1위 에이전트 A(Agent A) 숨겨진 퍼즐, 2위 마인크래프트
[1일 모바일게임순위] 마인크래프트앱스토어정상... 구글유료게임1위는 마인크래프트
[29일 모바일게임순위] 마인크래프트앱스토어정상... 구글유료게임1위는 마인크래프트
[28일 모바일게임순위] 플레이스토어유료게임 순위 1위 마인크래프트 앱스토어 1위는 마인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