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해독작용에도 좋아" … '요즘 대세' 반려식물 레몬밤

유희선 2019-12-27 00:00:00

해독작용에도 좋아 … '요즘 대세' 반려식물  레몬밤
▲(출처=픽사베이)

레몬밤은 레몬향이 나 레몬밤이라 이름 붙어졌고 많은 건강프로그램에 인기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았다.

레몬밤은 '멜리사'라 불리기도 한다.

과거부터 유럽에서 인기 있었던 레몬밤은 진정제 역할과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했기 때문에 야곷로 많이 활용됐지만 최근에는 체중감량에도 효과적이라 알려지면서 레몬밤다이어트 열풍을 이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유럽에서 자라나기 시작한 레몬밤은 심장 박동수를 낮춰줘 신경안정과 혈압을 하강시키는 약재로 사용돼 왔다.

최근엔 유럽 외에도 레몬밤이 중성지방이 복합되는 것을 방해해 내장지방의 생성과 축적을 방지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폭넓은 연령층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레몬밤이 특히 다이어트에 많은 효과를 드러내는 이유는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이 그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이 다이어트에 핵심이다.

로즈마린산의 효능은 지방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고 지방세포가 살아갈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체지방의 크기를 감소시켜 우리 몸에 겉으로 보이는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다.

이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레몬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레몬밤 먹는 방법은 주로 분말을 사용해 레몬밤티로 섭취한다.

레몬밤을 이용한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에 분말가루 한 큰술을 넣으면 된다.

뿐만 아니라 샐러드나 요거트 등의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다.

샐러드나 육류에도 잘 어울리고 셔벗이나 젤리 등의 디저트와도 궁합이 좋다.

단, 과다복용할 경우 속쓰림, 위장장애, 탈수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고 허브의 한 종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다.

거기다,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태아에 대한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