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생활정보] 딱딱한 음식 좋아하면 누런이 된다고?… 이빨 하얗게 만들려면 '이것' 잊지말자

최혁진 2019-12-24 00:00:00

[생활정보] 딱딱한 음식 좋아하면 누런이 된다고?… 이빨 하얗게 만들려면  '이것' 잊지말자
▲(출처=픽사베이)

하얗지 않은 치아는 거울을 보기 싫어지게 만들고 타인에게도 보기 싫게 비춰진다.

게다가 이는 자가치유가 안돼 건강하게 만들어야 한다.

보통 치아 건강 하면 음식을 씹는 정도로 판단한다.

그러나 음식을 잘 씹는 정도와 치아를 하얗게 유지하는 것 또한 이빨의 상태를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요즘들어 하얀 이빨을 만들기 위해 치과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누구나 활용 가능한 이빨 하얗게 만드는 노하우를 알아보자.사람의 치아는 겉으로 보면 매끈하지만 자세히 볼 경우 작은 구멍들이 발견된다.

작은 구멍들로 착색되는 물질이 들어가면 치아의 색이 흐려지고 노랗게 변하게 된다.

누런이를 만드는 것은 콜라와 커피, 홍차, 카레 등이 있다.

해당 음식들 같은 경우 착색이 잘 일어나기 때문에 잘 안먹거나 먹고 나서 가능한 빨리 양치질을 철저하게 해야한다.

한편 딱딱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이빨이 닳기 때문에 누런이가 된다.

담배 피는 습관도 누런이를 만드는데 니코틴, 타르 성분은 치아를 검게 만든다.치아를 미백하는 것은 치과의 도움을 받을수도 있으나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바로 따라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 1/2 숟가락과 레몬즙 몇 방울을 섞어준다.

베이킹소다가 걸쭉해질 정도로만 섞어주고 나서 이를 2분 정도 닦아준다.

베이킹소다로 이를 자주 닦으면 치아의 겉부분이 마모되므로 보름에 두 번 정도 닦아야 한다.

이 닦을 때 베이킹소다를 쓰는 것은 양치질 기능을 하지 못한다.

일반적으로 이 닦는 것은 플라그 증가와 충치, 잇몸병을 막는 효과가 있지만 베이킹소다로 이를 닦는 것은 치아 미백 효과밖에 없다.

또한 혀와 잇몸에 닿지 않게 하고 이빨을 닦을 때 통증이 느껴지면 바로 멈춰야 한다.코코넛오일을 쓰는 것은 외국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코코넛오일을 15분간 이빨에 닦아주면 된다.

이는 코코넛오일에 들어있는 라우르산 성분 때문이다.

라우르산 성분은 염증을 없애주기 때문에 치아를 하얗게 하면서 치주염에도 도움이 된다.

코코넛오일을 사용해서 오일풀링을 할 경우 입 안에 있는 세균이 오일에 녹아들어 뱉어낼 때 제거할 수 있다.

치아미백 뿐만 아니라 잇몸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코코넛오일 치아미백은 천천히 효과가 나타나므로 성실하게 해야한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