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채널

'조심해야 할 단계' 임신초기증상…임테기 사용법은?

계은희 2019-12-19 00:00:00

'조심해야 할 단계' 임신초기증상…임테기 사용법은?

▲(출처=픽사베이)

부부의 결실을 맺은 사람들이 아기를 가졌다면 많은 축북을 받지만 뱃 속 아기가 아직 자라지 않는 임신초기에는 가족이나 다른 사람과 자기 자신도 임신했다는 사실을 모르고 지나칠 수 있다. 하지만 원래 여성들은 성관계를 한 다음몇달 동안 생리가 없거나 가슴이 붓는 증상 등 여러가지 임신 증상이 나타나지만 여자들이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같은 것이 건강과는 거리가 먼 경우가 종종 있어서 본인이 생리 날짜가 왔다갔다 한다면본인이 임신사실인 줄 모를수도 있다. 이러한 여러가지 임신초기 증상이 발견되면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지만 보통 임신초기 단계에서는 태아가 안정되지 못한 상태기 때문에 산모는 항상 조심성을 가지고 주의할 것들을 생각해야 한다. 다양한 임신초기증상과 더불어 배란일, 또한 임신테스트기 이용법을 깨닫고 임신초기에 조심해 잘 출산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조심해야 할 단계'...임신초기 증상은?

다양한 임신초기증상이 드러나는 시기는산모에 따라 다양하다. 그러나 대부분 나타나는 증세는 무월경인데 아니면 몸살의 느낌이 날 수 있고 임신인지 모르는 여성들은 이 모든 증상을 생리증후군으로 생각 할 수 있다. 대부분 이 시기에 몸에 힘이 빠지고 유방에 통증이 있다. 그래서 이렇게 몸살 증세가 나타난다 해서 임신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데 약부터 먹는 행위는 유의해야한다. 유산할 가능성이 큰 임신초반에 조심해야 하는 것은 태아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화학적인 약품을 자제해야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외의 임신초기증상은 많아진 질분비물과 잔뇨감, 입덧 또는 방광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본인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소변 속 임신호르몬 농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본인의 임신 여부가 궁금하다면 성관계 2주 후가 가장 정확하다. 임테기 사용법은 포장을 연 다음 임신 호르몬농도가 가장 짙은 아침 첫 소변을 입구에 묻혀준다. 후에 5분 정도 평평한 곳에 놔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곳에 모두 줄이 생겼다면 임신이다. 대조선(C)에만 선이 나타나면 비임신이고, T부분에만 줄이 보이면 검사를 다시 해야 한다. 제일 정확한 결과를 알려면병원에 가서 혈액으로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Copyright ⓒ 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